사피엔스 (무선본) - 유인원에서 사이보그까지, 인간 역사의 대담하고 위대한 질문 인류 3부작 시리즈
유발 하라리 지음, 조현욱 옮김, 이태수 감수 / 김영사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책소개에 이끌려 좀 두껍지만 읽게 되었는데,

결론적으로는 좀더 많은 이야기가 있었더라면 하고 생각하면서 책을 덮는 나를 보게 되었다.


호모 사피엔스, 많은 생명체가 있는 이 지구상에서 그다지 강하지도 않고, 

또 다른 네안데르탈인-현인류보다도 더 강인하다고 여겨지는-을 이기고 살아 남았는지에 대하여

이야기를 이끌어 가고 있다.


가상을 실재로 인식하는 능력이 현재의 호모사피엔스를 만들었다는 저자의 말에 공감을 하면서도 혹시 다른 인류도 그런 능력이 있었다면 지구의 현재는 어찌 변했을 지도 궁금해진다.


인류를 크게 변하시킨 인지혁명, 농업혁명, 과학혁명이 인류에 어떤 변화를 만들었는지 인류가 미래가 어떻게 될 지에 인류의 역사를 좀더 새로운 관점으로 보여주고 있어서 좋았다.


꼭 한번 읽어보라고 누구에게든 권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