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그대로 따라하기
김기한 지음 / 혜지원 / 201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은 SNS가 대세인 것 같다. 
그 중에서도 최근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것이 트위터랑 페이스북라 보면 될 것 같은데,
페이스북 사용이 싸이월드와는 유저인터페이스가 다른 것 같다는 걸 알 수 있다. 
그래서 사용법이나 기능등에 대해서 알기 위해서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은 특이하게 가로형으로 길게 인쇄되어져 있다.
내용상으로는 기본이 되는 페이스북 가입에서부터 친구 사귀기/교류하기에 대해 설명이 잘 나와있다. 그리고, 책을 읽기 전에는 잘 몰랐던 페이지랑 그룹기능이라는 것도 설명이 되어 있어서 어느 정도 개념을 이해할 수 있었다.(아직 사용해보지는 않았다.)
그리고 또 하나, "좋아요"의 기능에 대해서도 잘 알 수 있었다. 앞으로는 "좋아요"를 많이 써봐야겠다. 공감을 통해서 친구와 더 쉽게 해 주는 기능인 것 같다. 

결론적으로는, 전반적인 페이스북의 메뉴랑 각각의 기능에 대해서 개념을 이해하는데 어느정도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그리고, "페이스북"자체의 한글화 작업이 그다지 좋지 못하다는 걸 느낄 수가 있었다. 왜냐하면, 한글상으로는 그 메뉴/기능을 이해하기가 조금 힘든 것 같다. (나만 그런가???)


댓글(1) 먼댓글(1)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페이스북 그대로 따라하기
    from UClass Institute For Digital Facilitator 2011-01-30 12:39 
    ‎[페.북.그.따.] 페이스북 그대로 따라하기 전세계 네티즌 5억6천만명이 사용하고 있는 페이스북의 바람이 한국에도 거세게 불고 있다. 국내 사용자도 2백만명이 될 정도로 많은 관심을 갖고 있지만 혼자서 이해하기에 너무 어렵다고 말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 블로그나 카페 같은 단방향 서비스에 익숙해진 우리에게 급작스럽게 다가온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플랫폼을 이해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이 책은 그 해답을 찾기 위해 무려 6개월 동안 3..
 
 
페이스북길라잡이 2011-01-30 12: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저자 김기한입니다. 부족한 책에 좋은 평을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최근들어 페이스북의 모습이 많이 변하고 있습니다. 책으로 설명드리지 못한 부분은 <페이스북 길라잡이(http://www.facebook.com/guidebook)에서 계속 안내하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