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1 - 신화를 이해하는 12가지 열쇠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1
이윤기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00년 6월
평점 :
일시품절


처음 그리스 로마 신화를 접했던 것은 학생시절이었던 것 같다. 하지만 내게 남아 있는 것은 무척이나 이름들이 어렵고 내용도 그다지 재미있다고만 할 수 없다는 것이었다. 아마도 문화적인 차이에 의한 것도 있었을 것이다.

오늘 읽기를 끝낸 이 책에도 역시나 발음하기 힘든 이름이 많이 나온다.
그러나 이전보다는 조금 친숙한 이름도 많고, 영어를 공부할 때 본 문장에 나온 영어단어와 비슷한 이름이 있어 좋았다고 할까?

이 책은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이해하기 위하여 12가지 열쇠(주제라고할까)에 대해서 풀어놓고 있다.
일단은 이야기가 재미있기 때문에 페이지가 빨리 넘어가고, 글 옆에는 신화의 내용과 관련 있는 유럽의 예술작품의 사진이 나와 있다.
그러고보면, 서양에서의 신화는 우리의 신화보다 더 사람들의 생활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 같다.
우리는 신화에서 본 내용에 대한 작품을 그다지 많이 접하기 어렵지 않은가?

개인적으로는 이 책을 읽고 그리스 로마 신화에 대해 많이 이해했다고는 보지 않는다. 그것은 책이 나쁜 것이 아니라 내 이해력이나 배경지식이 조금 부족했던 것은 아닐까 싶다.
하지만 혹시나 미술작품을 보거나 유럽의 거리에서 보게 될 조각품들을 보면 이 신화를 떠올릴 듯 싶다.
시간이 되면 이 책도 한번 더 읽어보고, 더 나아가서는 추가로 나온 2, 3권도 계속해서 읽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