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속임 공부법 - 잠재력을 깨우고 자신감을 채우는
니시다 하쓰미 지음, 정미애 옮김 / 솔출판사 / 2012년 9월
평점 :
절판


나이 마흔이 넘어 새로이 무얼 시작하는것이 쉽지많은 않은 결정이었다.

그것도 그 어렵다는 공무원시험을...

울신랑은 아직도 나를 믿지 못하는 눈치이다...사실 나역시 자신은 없다.

헌데 해보고싶다.   나이 많은 사람도 합격한 사람도 있지 않은가?

하지만 자신이 없다보니 자꾸만 포기하자는 또다른 나를 발견할때가 있다.

그러다가 이 뇌속임 공부법을 보게 되었다.

정말 나를 움직이는 뇌를 속일수있을까?

정말 속일수있다면 어떤 방법으로 속일까?  그럼 나는 정말 시험에 합격할수있는 길이 있단말인가?

별별 생각을 다 하면서 책을 기다렸다...

정말이지 반신반의 하면서도 부픈 기대를 알고 기다렸다..

책이 도착하자 마자 미친듯이 읽었다.

읽으면서 깨달은 부분이 많다.

이렇게 뇌를 속이는구나!!  왜 난 몰랐을까? 왜 난 그동안 그런생각들을 했었을까?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 많았다.

나자신뿐만 아니라 그동안 울 아이들에게 한 말과 행동에서 정말이지 내가 울 아이들의 자신감을

할수있는일도 못하게 만든건 아닐까?생각하기도 했다.

뇌를 속이는일.....그건 자신감이었다.

모든 자신감이 있다고 다 해결되는건 아니지만 그 할수있다는 자신감과 생각때문에 이룰수있는 일들이

많다는걸 알게되었다.

또한 그 자신감으로 인해 노력하고  더 노력한다는것을....

또하나 패그기억법...정말이지 그대로 해보니 기억이 잘 되는것이다..

헌데 이것또한 자신감과 노력이 필요한것이다....

영상 이미지법이랑 비슷한듯하다...이러한 방법이 정말이지 많은 도움이 될줄이야....

뇌란것이 정말 이지 참 신기했다. 알면 알수록 신기한 인체의 비밀...

뇌속임력을 10배 키우는 습관또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이러한 비밀이 있을줄이야...

이런 습관이 도움을 준다는것이 정말이지 신기하고 진작알았으면 하는 아쉬움또한 많이

남았다...

하지만 지금이라도 늦지않았다. 지금부터라도 자신감,노력,습관등을 이용하여

나의 제 2의 인생을 설계해보려한다. 난 할수있다...!!!!

이렇게 자신감을 얻을수있는 이 책을 읽을수있게되어서 정말이지 지금 이순간 넘 고맙고 행복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