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 시크릿 공부법 - 인도 공부 달인의 스피드 베다수학과 스피드 암기비법
드하발 바티아 지음, 박수철 옮김, 정서용 그림 / 풀과바람(영교출판)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이 고학년이 올라갈수록 자꾸만 깊어지는 고민이 생기네요..

아이가셋이다보니 학원을 남들처럼 많이 보낼수 있을 형편이되는것도 아니요..

또한 그렇게 학원을 돌리면서 공부를 죽자사자 하게 하고 싶지는 않더라구요..

헌데 달리 방법은 없구,,생각보다 성적이 그리 좋지 않은것이 문제지요..

그냥 보통에서 조금 상위권?...

헌데 고학년이 올라갈수록 조금씩 힘이드네요..

어떻게 해야하는지 조금씩 흔들릭 있을쯤 이책을 접하게 되었어요...

말그대로 그리 길지 않고 공부의 효과를 올릴수 있을까해서 일게 되었어요..

이책을 보면서 정말 이렇게 계산하는방법을 누가 고안해 냈을까하는 궁금증이 생기더군요,,,

기발하더라구요..

제가 38년을 살면서 계산을 했지만 곱셈을 그런식으로하는건 생각지도 못했었거든요..

간단한 곱셈은 암산으로 했지만 두자리수 두자리수는 조금 시간이 걸리는터라 계산기를 꺼내곤 했거든요..

헌데 한번에 해결하는 그런 방법이 있다니..

보면 볼수록 다양한 방법에놀랍고 재밌더라구요...

또한 제가 조금씩 흔들리고 있던 공부법에도 조금은 안심을 할수 있는기회가 되었어요..

전 이책에서처럼 하루에 한과목이 아닌 두세과목을 번갈아가면서 일주일에 두세번접할수 있는방법으로

공부의 습관을 들이고 있거든요..

엄마의 확인이 있어야하지만 그것 쯤이야 아이들을 위해서 할수 있잖아요...

기억력에대해서도 조금씩 알아가게 되네요..

보통 잠자기전에 책을 읽어주라는 이야기의 의미를 파악하게되었네요..

예전에 누가 그러더라구요..동생이 공부하다 책상에서 잠이 들었길래 침대로 옮기는데 뭐라고 중얼중얼 하는데

알고보니 잠자기 전에 읽던 책내용이라네요...

이책을 읽고 나니 그말에 다시 공감을 하게 되네요...

후반기에시험대비 부분도 잘읽었는데 저도 일고 울 딸에도 한번더 읽혀줬어요..

그리고 그 덕분에 대화도 좀 하게 되구요....ㅋㅋ

이 방법이 100%로 맞는다고는 생각하지않아요..다들 저마다 개인차이가 있으니까요..

하지만 알고 시작하는것과 모르고 시작하는것은 다르니 울 애들과 함 해볼려구요..

조금조금씩 한발짝씩 다가가렵니다...언젠가 효과가 있지 않을까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l 2010-03-21 00: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먹기 위해 사는 이는 가을 도토리 저장에 바쁜 다람쥐 같지만 진리 위해 사는 이는 다르다.
빅뱅 이론은 과학 논리로서는 경솔하다.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은 증명되지 못하였고 못할 것이다.
1986 년도 36세에 수학 난제 증명에 착수하여 이제 환갑이다.
대한수학회의 논문투고 규정에 다른 학회에 투고된 논문은 투고할 수 없도록 규정 되어 있다.
청탁: 재택 알바 최미나 010-7919-8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