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궁리(工夫窮理) - 공부하는 당신이 리더다! 당신의 삶을 변화시키는 놀라운 공부법
노경원.김연 지음 / 소리미디어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공부란 끝이 없는 일생의 일인것 같다.

학교다닐때는 졸업만 하면 공부와는 끝이라고 생각했는데

일을 하면서도 필요한 부분은 공부를 해서 알아가야하고

자격증을 딸려면 또 공부를 해야하고..

이렇게 항상 공부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살아가는것이 인생이구나 싶은순간

또하나의 과제가 내 앞에 닥쳤다..

공무원 시험..

아이들의 시험과 공부에만 전념하던 나의 나이 어느덧 마흔...

어느새 커서 혼자 알아서 공부하는 아이들을 보며 이렇게 있는 내가 한심스러워

무언가 나의 자기계발을 위해 다서 손에 책을 잡으려고 한다.

헌데 아이셋을 낳고 난 나의 머리가 예전같지 않아서 걱정하던 차에 이책을 접하게 되었다.

어떻게 하면 좀더 공부를 잘 할수있을까? 젊은 사람들도 많이들 하는 공무원시험을 과연

이나이에 지금 내가 할수있을까?

시작이 반이라는데 함 해보자...라고 생각하면서도 한쪽에서는 과연?~~이라는 생각이 자꾸만 파고든다..

해서 조금이라도 빨리갈수 있는 길을 찾고자...남이 알지못하는 지름길로 가는길을 찾아보고자 이책을 읽었는데

과연 지름길은 있었다.

내가 놓치고 있었던 공부방법...

내가 생각지도 않았던 두뇌의 심리(?)....

에빙하우스의 망각곡선에 의한 공부반복습관..등등...

시험기간이면 항상 아이와 나는 늦게 까지 공부를 한다...무언가 불안한심리때문인지...

헌데 항상 울 신랑은 일찍 자라며 공부하고 있는 우리를 몰아치며 잠을 재우는데

그게 불만이었었는데 이책을 보니 울 신랑말이 맞다는걸 알았다.

몸으로 공부하는습관을 이제부터 나도 들여볼려고 한다. 노래와 온몸으로 공부하는 습관..

눈으로 만이아닌 온몸으로 공부해보려한다.

새로운 기억법...쉽지는 않아보이는 기억법이지만 해보려고 한다..

이렇게 시작이 반이며 어느새 나의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음을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싶다...아니

나 자신에게 보여주고 싶은것이기도 하다...

좀더 공부란 놈을 알아가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