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멘토링 - 7개 국어 하는 아이로 키우는
이정숙 지음 / 한솔수북 / 201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엄마들이라면 누구나 우리 아이들이 외국어를 잘했으면 하는것이

바램일것이에요..

나역시 영어 울렁증이 있다보니 울 아이들에겐 그런 유산을 절대 물려주고 싶지않아

아이들이 어릴때부터 무던히도 애를 썼어요..

큰아이때는 쉽게 조금 비싸다 싶은 학원을 보내기도 했지만 아이가

셋이나 되고보니 쉽지가 않더라구요..

그에 관련된 여러가지 책을 읽다보니 엄마표영어가 있어 조금 읽어보긴 했어요..

그러다 이책을 발견하게 되었데 정말이지 눈과귀가 솔깃하더군요..

영어하나가 아닌 7개국어를 할줄아는 아이로 키울수있다니 넘 반갑고 좋더라구요..

이책을 읽으면서 아쉽기도하고 반성도 되고 도전도 해보고싶더라구요..

저는 영어라해서 정말이지 어릴때부터 영어를 흘려듣기,집중듣기등등

이런 영어교육을 많이 하면좋을듯했는데

제 생각이많이 어긋나는건 아니였지만 저는 하나만 보고

둘은 몰랐던듯 싶어지더라구요..

국어를 확실히 알아야하며 역사도 많이 알아야한다는점..

정말 제가 역사를 그닥 좋아하지 않아서인지 아이들한테도

그런 종류의 책을 많이 읽혀주게 되진 않더라구요..

지금에 와서 넘 후회가 되네요...  내가 싫어도 아이들을 생각하면

그러면 않되는데..

내가 싫어하니 아이들도 싫어하는것 같은 느낌이어서 이왕이면

집중하고 좋아하는쪽으로만 자꾸만 읽어주게 되다보니 여기까지 이렇게

와버렸네요..

지금도 늦지않았다 생각하지만 조금은 아쉽네요...에궁.~~~

또한 비싼영어학원을 보내는것보다 그 학원비를 모아 외국배낭여행을

보내주는게 어떠냐고 지은이가 얘길 하는데 정말 가슴에 쿵~~하고 와닿더라구요..

하루를 꼬박 고민을 하다가 울 큰애가 그전에 친한 친구가 겨울방학에

어학연수를 간다고 하더라구요..그얘길 듣고 그저 그 친구는 좋겠네~~하고 생각만

했는데 저도 결심을 하고 울 큰애에게 얘길했어요..

이번에 중간고사에서 전교에서 상위3%안에 들면 너도 캐나다에 배낭여행 보내준다며

얘길하니 넘 좋아라하며 지금도 즐거워하며 시험공부 중이네요..

조금 덜 쓰고 울 아이한테 성취감도 느끼게하면서 가고 싶어하는

캐나다도 갈수있는 기회를 만들어주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네요...

항상 해외여행은 부담스럽고 많이 힘들지 않을까하는생각에

엄두도 내지 못했는데 조금씩 도전해 보렵니다..

울 큰애가 이번계기로 좀더 넓은 세상에서 도전도 해보고

왔으면 하는바랭에서 무조건은 힘들고 상위3%로 라는 조건을 내세우긴

했지만 바라는데로 되었으면 하네요..

동생들에게도 역사관련책을 쉬운것보터 이제부터라도 읽혀보렵니다..

울 아이들도 여러개의 외국어를 할수있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열심히 노력해 볼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