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버핏 한 수 부탁드립니다 - 살아있는 신화, 워렌 버핏의 성공 투자 지름길
존 트레인 지음, 황숙혜 옮김 / 아경북스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미스터버핏...

이름만들어도 아는사람은 다 아는그...

정말 궁금하다..

근 10년을 주식을 했지만 말그대로 이익보다는

손해번것이 더 많앗던 시절...

왜 그런지 내가 손만대면 잘 오르던것이 떨어지는

이유는 뭘까?

또 매도를 하고나면 계속 곤두박질치던 주가가

오르는 이유는 뭘까?

정말 나는 주식을 하면 되지 않는걸까?

그리 큰돈을 하지는 않지만 조금의 수익을 올리는가싶으면

그다음에 손해보는 돈이 더 많이 생겨서 화가 나는수가

많다.

아침마다 보는 주식방송...

꼭 주식이아니라 경제를 바라보는 시각이 넓어져서

좋다.

그 방송에서도 보면 잘 모르면 일단은 안전한

대기업주식을 사라고 말은 한다. 하지만 이말은 나아닌

다른사람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을터이기도하고

또한 안전한 대기업주식은 넘 비싸서 주부인 내가

조금씩 굴려가면서 하기에는 조금 벅차기도하다..

헌데 여기 미스터 버핏도 그렇게 얘길하네...?

헌데 그외에 미스터버핏에 놀란걸 남들이 다하는것이아닌

자기만의 생각으로 시장을 본다는걸 알았다.

남들이 좋다고 하니까...다들 올라갈꺼라고 얘기하니까..

주식을 사는것이 아닌 발로 뛰어서 직접현장에 가보고

또한 전체적인 분위기를 보고 판단한다는걸 알았다.

역시 전문가는 다르다는걸 새삼 또 느끼는 시간이었다.

또한 위렌버핏의 어린시절과 생활습관...

부자는 그냥되는것이 아니라는 사실..

모든노력과검소....

정말 부자라면 자식이 손을 벌릴때 능력만되면

밀어주고싶은것이 부모라고 생각되었는데 그것이 자식을

망치는 일임을 알겨주는 시간이기도 했다.

이책을 읽으면서 단지 주식을 어떤식으로 바라보며

어떻게 투자를 해야하는지 알게된것도 좋았지만

그외에 여러가지 생활방식과 개념을 새로이

뒤돌아보는 계기가 된듯하다...

나도 일단 위렌버핏을 따라 해보고 싶다.

잘 모르면 무조건 따라해본뒤 공부를 해보는것도 좋을듯 싶다.

주식을 무조건 돈으로 보는것이 아닌 넓게 시장을 이해하고

앞으로으 추측도 가능하게 되는 시간이 왔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