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으로 꼭 알아야 할 그리스 로마 신화
김성대 엮음 / 삼양미디어 / 2007년 5월
평점 :
품절


어릴때 잠깐 텔레비젼으로 보았던 그리스로마신화네요..

아이가 좀 커가면서 책을 빌려읽으려고 도서관엘 갔다가

그리스로마신화관련 만화책을 보게되었어요..

어릴때는 그냥 텔레비젼에서 하는 만화려니하고

재밌게 봤었는데 좀 크고 한아이의 엄마가 되고나서

책을 보게되니  다른시각으로 이책을 접하게 되더라구요..

부모자식간,형제간의 결혼...질투, 시기..

이책을 볼때마다 느끼는 질투의 화신이

관련된 가혹한 행위들..

얼마전 아이들과 그리스로마신화의 만화책을

빌려 읽었었는데 만화여서 그런지 그냥 재밌게

웃으면서 읽었어요..

만화로 읽으면서도 사실 얽히고 설킨관계여서

이해가 되지않았지만 만화여서인지 그냥 재밌었다는

기억만이 남았었는데 어쩜 상식으로 알아야할 내용이기도해서

이책을 보게 되었는데..

만화와는 또다른 느낌이더군요..

내용은 정말 머리속에 쏙쏙 들어오더라구요..

그림과함께 설명해주니 재미가아닌 명화감상같은 기분이

들면서 책을 읽게되더라구요..

신들의 질투,사랑,애증,명예욕등등...

좀 잔인하기까지 하더라구요..

특히 제우스의 아버지가 자식을 잡아먹어서 몸만이 남아있는 그림을 설명하는

부분에서는 정말 괴물같았어요..많이 잔인하더군요..

설명부분에서는 삼켜서 나중에는 다시 제우스가 구해낸다는 설명이지만

사진은 이미 머리가 없더라구요..

사실 예전에는 제우스의 탄생도 궁금하기도 했는데

여기서 이렇게 알게되어서 궁금증도 해소되기도 했지만

여전히 어려운이름과 생각하면서 읽어야할 관계들..

한번으론 어려울것 같네요...

헌데 그림과같이 읽어내는 이야기는 재미도 있고

볼거리도 있어서  읽는 재미가 있네요...

 책의 뒷부분에 보면 왕들의 계보가 쫘악~~ 나와있어

왕들의  관계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네요..

헌데 아직은 어린 울아이들 적나라하게 나와있는

나체사진, 납치와 증오의 사건들...

이런것들을 울 아이들한테도 보여주어도 괜찮을지 조금은 걱정이 되네요..

울아이들도 만화를 통해서 그리스로마신화의 이야기를

잘 알고는 있을텐데 이렇게 자세하게 설명된 이야기를 읽은건 아니라

조금 충격이 가하지 않을까 걱정이되긴하네요..

어쩜 이건 엄마의 생각일찌도 모르겠지만...

이책표지를 제가 책을 보면서 중간중간 다른일을 한다고 쇼파에 놔주었는데도

울 아이들을 별 반응이 없는걸 보니 괜한 엄마의 노파심인것 같기도하구요...ㅋㅋ

일단 어른이 읽어보면 좋을듯한 책으로는 정말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