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고 수석 상웅이네 공부법 - 게임 중독에 빠진 아이를 과학고 수석으로 키운 맞벌이 부부의 양육 비결
윤세훈.강현주 지음 / 팝콘북스(다산북스)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맘이 된지 거의 일년이 다되어간고 있어요..

헌데 왜이리 불안한지..

아이셋을 키우는게 그리 쉽지가 않네요..

아이 저마다 복을 가지고 태어난다고들 하지만

요즘세상에 노력과 환경이 뒷바침되면 더 클수있는 시절이니...

게다가 직장맘이 되고나니 왠지 방치하고 있는건 아닐까하는

걱정에 이렇게 교육서를 찾게 되더라구요..

방학동안 아이들의 생활을 제 눈으로 확인할수없으니 늘 불안해서리..

게다가 이책속의 주인공인 상웅이네도 울 집사정이랑 별반 차이가 없는데

이렇게 과학고에 수석으로 입학을 했다니 부모로써 궁금하지 않을수가 없더라구요..

이책을 읽기전에는 많은 기대를 하고읽었어요..

어떻게 공부를 하며 아이들의 일상을 어떻게 관리를 해야하며

또한 학원을 어떻게 선택을 해야하는지의 방법이랄까?정보랄까?

헌데 이책을 읽으면서 그동안의 나의 생각을 조금 반성하게 되었네요..

정말 수학을 할때 원리를 알려고하지않고 무조건 외우기만을 하는

사람처럼 제자신이 그렇게 느껴지더라구요..

어쩜 저도 속물엄마처럼 느껴지기두하구요..

처음에는 이집에는 상웅이 하나이니까 그렇게 상웅이가 하고자하는데로

좋아하는것에 빠져들수있게 옆에서 지원을 해주었지 않을까하는

조금의 의심도 했었는데 동생역시 그런방법으로 잘 키우셨더라구요..

저의 안일함을 정당화시킬려는 마음이 잘못되었다는걸 또한번

반성하게 되는부분이었어요..

사실 상웅이부모의 말에 저도 공감하는부분이 많았어요..

자신이 좋아하는일에 빠질수있도록 도와주어야한다는말..

옆에서 좀더 다른방법으로 빠질수있게 살짝 지원만해주어도

충분히 가능하다는말...

울 첫째가 중학생으로 올라가는데 조금은 늦은감이 있다생각은

들지만 지금이라도 울아이의 자존감도 키워주고

좋아하는일을 어른의 잣대로 꺽지말고 조금씩 지원을 해주며

울아이의 길을 찾도록 도와주고 싶네요..

영재가 아니어도 좋고, 과학고를 가지않아도 좋지만

울아이가 후회없는삶을 살도록, 자기가 좋아하는일을 하면서

행복하게 원없이 빠져 살게 하고 싶어요..

아이의 행복이 곧 부모의 행복인듯 싶네요..

이책을 보면서 또다른 책이 일고 싶어졌어요..

상웅이네 부모가 종종 운운한 유태인부모의 교육방법에 관련된 책을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저도 그 방법들이 맘에 드는것들이 많더라구요...

지금이라도 울아이들 상웅이처럼 환하게 웃으며 자신을

발전할수있는 아이로 만들어보고도 싶고, 제가 어린이집 선생님으로써도

한번 읽어보면 많은 도움을 얻을수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