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로 이해하는 5대 종교 이야기
지그리트 라우베 지음, 김준형 옮김 / 새터 / 201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는 여러가지 종교가 있다는걸 어른이 되어가면서

알게 되었어요..

어릴때는 불교,기독교,카톨릭...이정도로만 알고있었는데

커가면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면서 이외에도 여러가지 종교가

있다는걸 알게되었어요..

사실 저도 누가 종교가 뭐라하면 불교라고 얘기는 하지만 사실

그다지 절에 가는일이 별로없답니다.

옛날 어르신들이 그렇게 믿어오시고 몇번 따라감으로써

나도 불교라고 생가가을 하고 자라왔기때문에 그렇게 믿어왔던건 사실이구요..

그런데 커가면서 맹목적인 종교가 가정을 망친다는것도 알게되었어요...

꼭 그렇다는것만은 아니지만요...

이책을 읽으면서 참 종교란것에 새롭게 알게되었어요..

힌두교,이슬람교같은것은 학교다닐때 익히들었던거라

많은걸 알고있다고 생각을 했는데 이책을 보니 제가

알고있던부분이 아주 조금이라는걸 알게되었어요...

아이들의 종교발표에관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쓴것이라서

그런지 전개과정이 재밌으며 아이들의 생각에의해

펼쳐지는 이야기라서 웃으면서 볼수있었어요..

제가 몰랐던 이야기도 많구, 들어본적이 있는 이름들도 있어서

뭐라고 할까?친근감이 있다고나 할까?...

특히 유대교에서 할레라는것이 우리나라의 포경수술이라는사실에

조금 놀랍기도 하구요..

이것도 하나의 종교적의식에서 비롯되었는지는 몰랐거든요..

단지 청결상의 문제로 인해 이런수술을 하는줄로만 알았는데...

이책을 보니 사진도 나와있어 또다른 볼거리도있고..종교와는 다른

우리가 알아두면 좋을듯한 말들에는 조그마한 네모상자에

이야기를 짧게나마 설명을 해두어 더 좋았어요...

조금씩 비슷하면서도 다른 종교...

새로운사실들을 많이 알고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