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무지 유익한 만화 세계사 1 - 원시 문명에서 중세까지
하이툰닷컴 글.그림, 신수진 기획 / 씽크스마트 / 201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내가 학창시절에 많이 힘들어하던것중의 하나가 세계사이다.

어찌그리 외울것도 많으며 이 세계사란것이 하나만알아서만되는것이 아니라

그 시대에 다른나라에는 어떤일이 일어나고있는지까지

연결해야만이 되는 무진장 머리아픈과목중의 하나였다.

헌데 그것이 어찌 울아이들에게까지 유산으로 갈줄이야..

그렇게 하고싶지 않은것이 부모의 마음..

그래서 어찌해서든지 조금이라도 쉽게 접근해주고싶어

이렇게 만화세계사로 접근을 시켜주게 되었다.

사실 만화로 먼저 접근을 시킨다는데 조금은 걱정이 되긴했지만

요즘 학습만화가 다들 잘나오는편이라서 이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싶어 아이들에게 읽혀주게 되었다.

일단 만화라는점에서 부담감없이 접해주는데는 성공적이었다.

책이 도착하자마자 풀어보더니 만화라니까 서슴없이 둘째가 집어들면서 일기시작하니...

접근면에서는 성공적이었던것 같다...

그렇게 한권을 다 읽은후에 내손에 책이 들어와 읽게 되었다,

그나마 시작부분인 원시문명에서 중세까지의 이야기여서

쉽게 읽을수있었다.

모든지 시작부분에서는 많이들 접하는 부분은 항사 읽고 또 읽고하는부분이라서...ㅋㅋ

간결하고 쉽게 설명이 되어있고,,군더더기없이 술술  넘어가는데

정말 재미있었다.

어떤만화는 그 이야기에대해 구구절절 옆에 설명을 해놓아서

만화를 읽다가 조금은 지루한면도없지않아 있었는데

이만화는 어쩜 이리 잘 넘어가는지..

그러면서도 전체적인 흐름에 맥을 끈지않으며 쫘악 연결을 하는데

넘 좋았던것 같다..

이렇게 세계사의 맛보기를 한뒤 책을 접하면 그림과함께 연상

될수있을것같았다,


또한 만화를 읽다가 궁금증을 유발할수잇는부분을

어찌그리 알고 조목조목 설명을 해놓앗는데 사진과함께

한장이 끝나면 설명과함께 사진도 같이 기재되었으며

또한가지 퀴즈도 있어 넘 재밌었다..넘 유치찬란한 퀴즈라고나 할까?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