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동화 행복한 세상 9 - 깨달음은 일상의 작은 행복에서 시작됩니다 TV동화 행복한 세상 9
박인식 엮음, 천은실 그림 / 샘터사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참 우리가 살면서 가끔은 이런책을 보면서 과거를 회사하는것도

참 좋은일이라 생각된다.

이런책을 읽으며 나의과거를 회상하고, 다른이의 아픈기억을 들으며

다시금 깨닭음을 얻을수있다는것이 넘 좋았다.

TV를 보다가 가끔 이 동화를 볼때면 짧지만 가슴찡하고

오랜여운을 남기는 동화를 보면서 가끔 그시간대를 골라 기다리곤

했던 옛기억이 떠오르곤했다.

지금은 아이들과 나의 삶에 바쁜하루를 보내는지라 사실

지금도 TV에서 한는지는 잘 모른다. 근래에 들어서는 본적이 없어서..

그러다가 이책을 봤는데 정말이지 보면볼수록 가슴이 뭉큰해진다.

모든이의 삶이 그리 다르지않는 나와 삶이 비슷하고 생각이 비슷한것같아

더욱더 공감을 하는부분이 많은것도 같다...

 



 

아버지가 아픈후에야 비로소 대화를 하게된 가족...

 



 

엄마가 빨래를 빨면서 주머니에 있는 돈을 발견하고 공돈이 생겼다고

좋아하시던모습에 어느새 일부러 돈을 빼지않는습관이

 아직도 잔소리를 들으며서도 그습관을 버리지 못한 사람...

 


 

 

어떨때는 이책을 보면서 나도 이런마음가짐을 자져봐야겠다는 반성을 하게 하기도 한다.

 

이책에서도 여러종류로 분류해서 이야기를 나누어 놓았는데

그중에 내가 제일 좋아하는부분에 내용들이다...ㅋㅋ

노력,발명,이웃...

사람의 감정은 다 비슷한가보다..

울딸이 학교에서 읽는다고 책을 한권달라고 하길래

이책을 읽어보라고 주었더니 집에와서는 사뭇 다른 표정으로

나를 꼬옥 끌어안아주는것이었다.

왜 이러나 싶어 물었더니 책을 보니 엄마의 소중함을 알겠다며

그냥 엄마를 보니 넘 좋아서 안아주는거라며 얘기하는게

아마 울 공주가 조금씩 철이 들려나보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마도 그계기가 이책인듯 싶기도하고...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