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 Zone
차동엽 지음 / 여백(여백미디어) / 2010년 11월
평점 :
품절



세상을 살아가면서 어찌보면 조금은 바보스럽다는 생각을 가지고

살았던 나이기도 했다.

쌍둥이로 태어나서 모든지 나누어 가졌다는 생각에 어쩜 이바보스러움도

쌍둥이어서 지식과 욕심도 나우어가져서 이런가?..하며 바보같은 생각을

한적도 있었다.

한때 그래서 그 바보스러움에 놀리는 듯한 말을 들으면 기분이 나빠

말하는것을 줄이자는 생각도 한적이 있었다.

어쩜 이 바보스러움이 요즘 말하는 4차원의 생각에서 비롯된것일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했다...이책을 보면서..

가만히 생각해보면 이바보스러움이 나의 동안얼굴을 만든지도 모르고

그로인해 스트레스가 그닥 많지 않은탓도 있음에 감사해야할지도 모르겠다.

어쩜 이 책은 나의 생각을..나를두고 하는말인것 같기도하다.

다는 아니지만 의외의 말을 해서 지인들을 놀라게 하기도하고

새로운 발상을 해서 조금더 나은 일을 진행하게 되기도 했다.

이것이 바로 전문바보인가?ㅋㅋ

 

 



 

근데 이 바보란게....정말 이지 한곳에 미쳐야한다는 점을 알았다..

나는 그닥 끈기가 있는 편이어서 전문바보는 아니지만 그래도 내가 좋아하는일에는

끝까지 파고들고자 하는편이다... 그래서 어쩜 또다른 발상이 나오는 것이기도 하고,

기본바탕과 그 어떤 노력에 또다른 생각의 응용이 일어나기도 하는것 같다는

생각이 이책을 읽으면서 깨닫게 되기도 햇다.

사실 바보처럼 사는것만큼 마음이 편한것도 없겠다 싶다가도

나를 무시하는듯한 말투에는 화가나기도 한다..

하지만 이것도 나이가 들다보니 웃으면서 넘어가게되기도 한다.

 

 



 

 

이책을 보면 정말이지 마음이 편안해진다. 책속의 내용역시 나의 마음을

]다잡고 다시금 나를 돌아보게하는 계기를 주기도하지만 이렇게 단어선택에

있어서도 한번쯤 생각하게 하는것이어서 더좋았다..

살면서 나의 약점이었던 부분이 어쩜 다른시선으로 보면 장점이 될수있다는

생각에 한번도 미소를 지을수 있고, 삶의 또다른 기쁨을 주는 듯해서

넘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