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생물 생생 교과서 - 외우지 않아도 쏙쏙 들어오는 초등 생생 교과서 시리즈 7
류제정 지음, 윤유리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이 커가면서 조금씩 힘들어하는 과목이 수학과 더불어 과학이네요..

특히 과학은 실험해서 얻어지는것들도 많고 외워야하는것들도

많아서 생소한 부분을 외울려니 힘든것 같아요..

어찌하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생각하고 있던차에

이책을 알게되었네요..

책이 도착했을때는 사실 크기가 넘 커서 살짝 부담이 되었어요..

교과서나 참고서같은 느낌이 없지않아 있었거든요..

부담없이 책을 보여줄수있는 만화쪽을 생각해보다가 그래도 만화보다는

아직은 이런책을 보여주고 싶은 부모마음에...

근데 책을 펼치고 나니 그런부담이 싸~악 가시네요..

그림이 크고 재밌고 선명하게나와있어서 오히려 더 눈이 가네요..

특히 인체쪽은 사실 자세하게 설명하지 않은면 아리송한면도

많았거든요..

근데 그림으로 보면서 옆에 자세하게 비교설명도 해주었고살짝살짝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대화체도 있어 재밌다고 하네요..

이책을 처음 접한건 울 둘째인데 초3이랍니다.

살짝 어렵지 않을까 고민을 하고 있었느네 둘째가 다읽고 첫째에게

책을 건네주면서 "언니!!이거 재밌네!!~~"라고 하면서 주더라구요..

그때의 기쁨이란...ㅋㅋ

그걸 다 이해했다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다만 재밌게 봤다는데 넘 기분이 좋네요..

평소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하품을 왜하는지, 코딱지는 왜 생기는지등등

궁금한것들의 답도 있어 더 호감이 갔던건 같아요..

그리고 실험을 할수 있도록 되어있어 간단한 호흡기관모양만드는것도

해보았어요..사실 전 참여하지않고

첫째랑 둘째랑 집에 있는재료로 만들어보더니 막내에게 보여주며 좋아라하네요..

이것이 생활속에서 얻어지는 공부인가봐요...ㅋㅋ

 울 막내도 누나들이 하는걸 보면서 차츰 이책의 그림에 눈독을들이네요...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