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형 문제 7일 만에 끝내기 만화 초등수학 7일 만에 끝내기
윤지은 옮김, 마사키 코쇼 감수 / 살림에듀 / 201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아이가 이상하게 학년이 올라가면 갈수록 수학을 많이 어려워하고

힘들어 하네요..

저학년때는 모든지 자신있고 재밌어하더니

요즈음은 수학을 어렵고 재미없는걸로 생각을 하니 ...

사실 이제부터 조금씩 힘들어지고 외울것도 많은데

일단은 생각부터 바꿔보자는 생각에서 이책을 접하게 되었어요...

무엇보다도 만화라고 하면 부담없이 볼수 있으니 그것만으로도 만족하고 싶었다고나

할까?

역시 생각대로  만화라고 하니 책이 도착하자마자 읽더군요..

그자리에서 한권을 다 읽었어요..

어찌보면 만화라고 해도 수학관련 만화라서 싫어할지도 모른다고 생각을했었는데

생각외고 한자리에서 끝까지 다 봐주니 그것만으로도 기뻤어요..

그냥 흐뭇하다고나 할까요?

이책을 다 이해해서가 아니라 그냥 끝까지 다 봐준것만에도 감사한다고

생각하면 될꺼에요..

그렇다고 우리 애가 책을 싫어하는 아이는 아닌데 조금 독서편식이 있는아이라서

......

 



 

다 읽고나서는 위에 그림처럼 약간의 공부느낌이 나는 부분이 있긴했지만 쉬운부분이라서

재밌게 봤다고 하더군요..

그후로도 간간히 읽더군요..

만화를 한번보면 끝이라고 생각한 내생각이 틀렸어요...

 

 



 

 

그리고 이책은 한번 빨리보고나면 약간을 생각을 하면서 봐야하는

부분도 있어서인지 다음에 그부분을 볼때는 금방넘기는것이 아니고

조금은 그 이론을 생각하고 넘기는것 같더라구요..

다행이 울 애가 도형을 많이 어렵고 힘들어하는부분이 아니라서 그런지

깊이 생각을 하고 넘기는 부분이 많더라구요..

정말로 싫으면 그런부분을 생각없이 그냥 넘길텐데 말이에요..

설겆이를 하면서 소파에 앉어서 몇번 책을 보는걸 보고 나니

만화의 학습효과도 괜찮구나 하는생각이 들더군요..

아직 울 둘째는 이런도형문제를 풀단계는 아닌데 그저

만화라고 생각이되서그런지 언니가 보고나서 울둘째도

서슴없이 보더군요..

이해가 안가는지 좀 어려운부분은 그냥 넘기더라구요...ㅋㅋ

첫째와 둘째가 같은책을 보는데도 보는 시간이 다 틀리네요..ㅋㅋ

얼마나 생각을 하며 그 내용을 이해하고 보는지에 따라 읽는속도가 다르다는

이야기 아닐까 싶네요..

일단은 성공적인 학습이 되어 넘 기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