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할 수 있는 것 - 나눔에 대하여 생각더하기 1
레이프 크리스티안손 글, 딕 스텐베리 그림, 김상열 옮김 / 고래이야기 / 2010년 4월
평점 :
품절


이책을 받자마자 느낀점은 단순하면서도 정말이지 다시금 한번쯤

느끼게 해준다는거네요..  나눔의 소중함을..

우리는 우리가 얼마나 행복한지.. 얼마나 많은것을 가지고 있는지

알지못하고 항상 더 많은것을 가지려고 추구하고, 욕심을 부리지요..

그런 욕심을 가지고 있을땐 모르는데 이책을 한번 읽고나니

한번쯤은 생각하게끔 해주는 계기가 되네요...

우리아이들 건강한것 만으로도 고맙고 행복하게 생각해야하는데

더 많을것을  욕심을 부리니 오히려 아이들이 마음의 병을 가지게 되는

이현실을 비판하는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이책의 내용에는 전혀 그런말이 없지만 제가 스스로

나를 뒤돌아보면서 그런 느낌을 받게 되네요..

사람의 욕심을 끝이 없는데 이런책을 접하므로써 그 욕심을 버릴수 있게.

다른 사람을 돌아보며 나눌수 있는 마음을 가질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주는것 같아요..

한 아이의 신체,마음이 건강함을 표현하며 그 건겅함을 다른이에게 나누는 이야기..

많은 단어가 적혀 있지는 않지만  그 짧은 단어만으로도 너무나 많은 생각을

해주게 하네요..

멀리보지 말고 당장 우리 아이들에게도 그런 마음의 나눔을 가지게 해주고 싶네요..

이것도 마음이 건강하고 여유가 있어야 될것 같다는 생각에 내가 먼저 우리 아이들의

마음을 헤아리는 실천을 먼저 해볼까합니다..

정말이지 아주 큰 돈을 해주는것만이 나눔이 아니라 말 그대로 그 사람의 마음을

헤아려주는것 , 그사람이 진정으로 무엇을 원하는지 들어만 주는것도 나눔의 일부분이라

생각이되네요...

물질적으로 도움을 줄수 있으면 더 좋겠지만 정말 이책의 그림처럼

어깨를 빌려주어 기댈수 있는것도 나눔이라고 생각되네요..

다 사람마다 나눔의 기준과 생각이 틀리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