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비타민
으뜸수업연구회 엮음 / 학지사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아이셋을 키우면서 공부를 가르친다는것이 점점더 힘들어지더라구요..

또 제가 어느누구처럼 공부를 가르치는 법을 배운것도아니라서 학원에서

콕콕찝어주는그런 학습방법을 잘 알지도 못하지만 그런방법을 저는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보육교사공부를 하면서 책을 많이 읽어보기도 하고 아이들을 키우면서 학습법에

관한 책들을 많이 읽어봤어요..

헌데 사실 우리애들은 잠깐잠깐 봐주는거지만 어린이집에서는 그렇지가 않아서

이책을 보는순간 많은 도움이 되겠다 싶더군요..

이책을보니 동기유발과 어떤식으로 학습을 하라든지..어떤식으로 일기를 지도하라는지

구체적으로 나와있더군요..

또한 실제사례로 수업하는것을 생생하게 생중계하듯이 설명을 해놓아서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이사례가 옳아서 좋다기보다는 참고가 되고 이럴땐 어떻게해야하는구나..하는등

말그대로 구체적인 참고가 되더군요..

제가 7세아이들을 가르치는데 암기식이아닌 창의적으로 가르치고 싶은마음에

이것저것 많이 찾아보곤 한답니다..

또한 책중간에 tip라해서 어떤식으로해야하며 주의할점이 무엇이 있는지도 설명을

해주어서 더 좋았어요..

이건 초중고등학생을 상대로 한것이지만 조금씩 쉽게 변형을 하면

유아를 상대로 해도 넘좋겠고 우리 아이들에게도 조금더 색다른방법으로

공부를 가르칠수 있을것 같아서 넘 좋네요..

조금 딱딱할순 있을지언정 정말 구체적으인 수업을 걱정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