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혼자하는 수학 1 : 집합과 수 - 설명이 자세해서 너무 쉬운 중학수학 놀면서 혼자하는 수학 시리즈 1
이윤경 지음, 최상규 그림 / 글담출판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아이가 고학년이 되어가면서 자꾸만 어렵다고 생각하는

과목이 바로 수학이에요...

아무리 자신감을 줄려고 해도 그생각이 쉽게

바뀌지가 않네요..

이제 내년이면 중학교에 들어가는데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그러다가 이책을 보게 되었는데 일말의 희망을 갖고

보게 되었어요..

울애가 보기전에 먼저 제가 봤어요..

일단은 엄마의 점검?을 거친후에 아이에게 보여줄려고요..

집합부분부터 시작하니 감회가 새롭더군요..

우리때도 항상 공부를 하자고 마음먹으면 항상 집합부터 시작을 했거든요..

TV광고에 나오는것 처럼 말이에요..ㅋㅋ

첨 머릿말에 나오는 교사들의 이야기를 들으니 조금은 안심이되고

희망이 조금은  보이더라구요...

책을 읽으면서 이책을 선택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넘 쉽고 재밌게 설명을 하셨더라구요..

그리고 딱딱하지 않고 정말 동화책을 읽듯이 머리에 쏙쏙 재밌게

설명을 했어요..

가끔 농담인지 진실인지는 알수없는 일화도 섞어가면서요..ㅋㅋ

또한 우리가 그냥 단순히 이런단어가 있다고만 생각했던것들을

유래를 풀어서 알려주기도 하고, 왜 이런 단어가 나오게 되었는지

설명도 잘 해주셨어요..

말그대로 딱딱한 수학이 아닌 재밌게 수학을 개념과 원리를 생활속에서

어떻게 녹아있는지를 친숙한 이야기로 설명을 잘 해주었어요...

또한 중간에 (이런 문제 헷갈려요!)라는 코너가 있는데

아이들이 많이 착각하고 헷갈려하는 개념과 문제들만 모아 놓았어요..

그래서 아이들이 확실하게 알고 넘어갈수있게 해주는것 같아요...

1권을 다 보고 2권도 함 볼려고요.. 넘 좋네요...

아직은 조금 어려워하는 단어가 나오니 저한테 자꾸 물어보긴하는데

그담에 책을 읽고나니 음~~하네요..

일단은 왜 이런 단어가 나오게 되었는지를 알고나니 조금은

쉽게 생각이 되는지 재밌게 보네요..

또한 첨부터 보는것도 아니고 중간중간에 보고 싶은 부분부터 읽어도

괜찮다고 하니까 더 부담없이 보는것 같아요..

정말 이책을 접하게 된것이 너무나 좋은 행운인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