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계산법 - 사칙연산 100칸 계산편
가게야마 히데오 지음 / 길벗 / 2005년 10월
평점 :
절판






 
 

이 사칙연산 100칸 계산편 문제집은 덧셈,뺄셈,곱셈,나눗셈이 모두 들어있어요..

어쩜 이것이 초등 고학년 학생이라면 더 낳을것 같다는 생각이드네요..

어느것이 부족한지모를때,어는 한가지만이 풀수있는것이 아닌 다양하게 풀어보고

진단을 내릴수 있을것 같네요...

울애는 생각지도 않게 덧셈부분에서 몇개가 틀리는 바람에

본인이나 저나 넘 놀래서 좀 당황하기도 했었어요..

 



 

헌데 첨보다 자꾸만 나아가는 애를 보니 뿌듯하구요..

중간에 조금은 하락하기도 햇지만...ㅋㅋ

그때는 사실 동생이랑 놀면서 잰거라 조금 떨어졌네요...

덧셈은 그리 오래하지 않았어요..

첨 설명부분에서는 꾸준히 2주를 하고 난후 다음 코스로 넘어가라도 하던데

덧셈은 그리 오래하지 않아도 이젠 틀린것 없이 잘하길래 뺄셈으로 넘어갔어요...



 

덧셈에서 좀 갈고 닦아서인지 오히려 뺄셈이 더 성적이 좋더라구요..

시간이나 성적면에서 오히려 더 좋더라구요.. 이상하네..

난 뺄셈이 더 어려울줄 알았는데..

아마!~~어느정도 이 룰에 적응이 되었다는 얘기인것 같기도 하고...

그래서인지 이제 덧셈뺄셈에서는 자신감 만빵이네요..

근에 이걸 풀면서 저랑 울애랑 음~~좀 황당해한적이 있어요..

덧셈문제가 다 똑같더라구요...1일이나 2일이나...14일문제가 다 같아요..

나머지 연산도 마찬가지구요...

왜 이렇게 했는지 좀 궁금하기도 하네요..

다른 연산 문제집은 그렇지가 않은데 유독 이 사칙연산100칸 계산편만 그렇네요...

여기서도 설명이 나와있는데 확실한 이론은 나와있지 않아서...ㅋ

다 이유가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이제 곱셈과 나눗셈을 마스터 하러 갈까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