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가르치는 엄마, 모르고 가르치는 엄마 - 초등학교 저학년 학부모를 위한 공부지도법
사이토 다카시 지음 / 꽃삽 / 2009년 4월
평점 :
품절


지금 모든 엄마들의 관심사에 관한 책이 아닌가 싶네요..

저역시 울애가 셋이나 되니 어찌 이런 고민을 하지 않을수 있겠어요...

사실 울애가 고학년이다 보니 이책 저책 조금 찾아보기도 했답니다.

그리고 사춘기에 접어들다보니  아이 행동에도 조금 눈치를 보게 되더라구요...

어떻게 가르치는것인지 알면 좀더 편하게 여유있게 접근하지 않을까 싶어

이책을 읽게 되었답니다.

사실 글을 읽다가 저자가 일본인 이라는걸 알았답니다.

급한 마음에 저자가 누군지 먼저 볼겨를도 없었어요..

책 내용을 보다보니 일본인을 배경으로 한것이구나..하는걸 알았답니다.

헌데 참 일본인과 우리나라는 가깝기도 하면서도 생활방식과 생활환경이 참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일본 뿐만아니라 다른 여러나라 역시 애들 교육문제는 다 비슷하리라 생각이 들지만...

교육면에서는 일본문화를 많이 받아들이고 있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책을 읽고 제가 실천하고 있는 것이 생겼어요...

울애와 이책을 보고 나자마자 계획을 세웠는데

첫째는 일기를 매일 쓰자는 것이고

둘째는 하루에 2권씩 매일 도서관에서 책을 빌겨보는것이에요..

 

모든지 공부의 근간이 되는 독서...

한단원이 끝날때마다 TIP 을 넣어서요약을해서 다시 설명해 놓아서 그런지 더 확실하게

기억에 남네요...

그것만 읽어도 정말이지 많은 도움이 될정도로 한눈에 들어오더군요...

아직은 아이 혼자서 스스로 할수 없는 사정이기에 아직은 제가 많은

도움이 될수 있도록 옆에서 도와줘야겠네요...

일단 이 두가지만이라도 착실하게 해보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