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교실 인체 만화학습백과 과학 1
신나는 과학을 만드는 사람들 기획, 노주영 글, 류수형 그림 / 삼성출판사 / 2009년 1월
평점 :
절판


 화학반응 

먼저 이책이 만화로 되어 있다는 점에서 아이들의
호응이 높았어요...아직은 만화가 더 재밌을 거라는 아이들의
생각때문이겠죠?...
두권이 와서 한사람당 한권씩 읽었어요..
먼저 화학반응을 읽었는데 한참을 조용히 읽더라구요..
그러더니 ㅋㅋ하고 웃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같이 동참해서 읽었는데 만화라고 우습게 볼것 이 아니라는걸 
알았네요...
만화라서 쉽게게 접근하고 한단락의 내용이 끝이 나니 그단락의 내용을 
간추려서 상식같은부분을 덧붙여 설명을 했더라구요..
근데 그 부분에 아~~ 하고 지식을 쌓는 소리가 나더라구요...
전혀 알지 못했던 폭탄을 터트리는 벌레 이야기: 몸에서 방귀같은걸 뀌는벌레인데 그 방귀에 사람이 데이면 부어오르고 화상입은것 처럼 아프다네요....
이처럼 상식과 중간중간 사회부분의 역사이야기라든지 노벨상과 관련된 이야기라든지
단지 과학만이 아닌 그를 포함한 많은 분야의 이야기를 알수있더군요...
정말 이책을 접하게 된것이 넘 행운이라 느껴지네요...
만화라고 무시할것이 아니라고 깨닫게된 계기인것 같네요...
만화 내용이 재밌어서 좋고, 쉽게 접할수 있어서 좋고.그와 더불어 전혀 알지 못했던
상식을 알게 되어서   일석 삼조인것 같네요...
한번쯤 권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