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이야기 엄마가 콕콕! 짚어 주는 과학 1
장수하늘소 지음, 김미경 그림 / 해솔 / 200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제가 이책을 읽기 전에는 그냥  요즈음 환경이 않좋구나...

뉴스에서 흘려듣고 느끼는 것에 아직 많이 위험하다는 생각은 못했어요...

단지 조금 위기감이 든다는 정도였는데...

이렇게 아이와 같이 책을 읽다보니

내가 느끼지 못한 부분까지 위험하다는걸 알게 되었네요...

우리가 지하수마저 안심하고 먹지 못하는상황...

얼마전까지만해도 시골에서는 지하수를 먹었었거든요...

근데 이제는 시골에서도 지하수를 안심하고 먹지 못한다고 생수를 먹더군요...

그때만해도 참 환경이 문제구나 생각을 했는데....이렇게 전채적으로 안좋다는걸

환경이야기를 통해 새로 느끼네요...

지구의 온난화 현상으로 빙하가 녹고있는거,오존증이 파괴되어 나쁜병에 걸리는것등..

스모그현상,물의 오염,..이건 우리들의 잘못이 크죠...

쓰레기를 함부러 버리고,자연을 파괴하는 세제를 넘 많이 쓰는것등....

이런것들을 알면서도 잘 안되고 있는것에 반성합닏...

설마 나 하나인데....라는생각을 버려야겠어요...

모든사람이 이런생각을 하고있을것 같네요....

창녕우포늪 얘기가 나오니 울 애가 ~엄마! 나 여기 가봤는데~하며

좋아라하더군요...어릴쩍 유치원때 견학을 갔던적이 있었어요..철새보러...

그래서 그런지 유심히 읽더군요...이렇게 또 체험의 중요성을 함 느끼네요...

여기서 나오는 채소의 유전자변형은 저도 생각지도 못한얘기였어요...

저도 처음 유전자 변형한 채소나 동물이 나왓을때 그리 반갑지만은 않은 느낌이었어요...

근데 뉴스같은곳에서는 대단한 일인 마냥 떠들어서 좋은건가 하는생각이 들더군요...

근데 아직 좋은건지 나쁜건지 모르지만 왠지 자연 그대로가 더 좋지 않을까 싶네요...

인위적으로 유전자를 바꾼다는건 왠지 마음에 들지 않는군요...

이렇게 이책을 다 읽고 나서 울애는 아직 이해못하는 부분도 많지만

대체로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말고 ,음식물을 잘 관리 해야겠다는 얘길하더군요...

이것만으로도 성공 아닌가요?  앞으로 지구를 짊어지고 책임질 울 애들이

이렇게 느끼는것만으로 이책을 읽은 보람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넘 감사하네요....

책도 애들이 지루해 하지 않게 그림과 얘기가 딱딱하지 않아서 끝까지 잘 읽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