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채화 쉽게 하기 - 투명 수채 기법
김충원 지음 / 진선아트북 / 200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수채화를 하고 싶었던이유는  산과들을 드리고 싶었기때문이에요...

이상하게 나이가 들면서 자연이 좋더라구요...

근데 아무래도 붓을 잡은지 오래되서 인지

생각처럼 잘 안되네요...

이책을 보면서 처음에 스케치쉽게하기란 책이 먼저 있었다는걸 알게됬어요...

일단 그걸 먼저  봤더라면 좀더 쉽게 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밑그림이 일단 잘 안되더라구요...

어떤 방식으로 그려야 할지 몰라서요....

정물화 같은경우는 그래도 낳앗을텐데 아무래도 자연은 쉽지가 않더라구요....

채색하는방법부터 붓을 다루는연습까지 자세히 나와있어서 한결 좋았어요...

여러가지 그리기방법이 나와있어요...

인물그리기,정물화그리기,입체표현방법,야생화그리기드응....

그 중간중간에 스케치한것도 있어요....

그나마 그게 있어서 그걸보고 흉내는 냈는데....ㅋㅋ

조금은 서툴렀지만...아직은 만족하지는 못하지만...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지 않나요?

자꾸 보면서 이렇게도 하고 저렇게도 해보고 하면서 늘겠지요....

일단은 이책이 있다는것만으로도 뿌듯하고 든든하네요..

참 그리고 연습하라고 연습용지도 책 뒷편에 있어요....

잘못할까봐 쉽게 그리진 못했지만 이젠 연습함 해볼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