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와 빨간 스포츠카 달을 담은 책그릇 2
프레데릭 니오베 지음, 윤정임 옮김, 박상민 그림 / 책그릇 / 2007년 8월
평점 :
절판


책표지가 넘 맘에 드네요…..화려하고 빨간 스포츠카..                      
아직 나도 한번 타보지 못한찬데……                        
                               
우리 큰공주와 나이가 비슷한 사무엘…10살이 되기만을 기다리고 있어요…                  

아빠의 빨간 스포츠카를 타기위해서 ..손꼽아 기다리고 있어요...

 

 

 

 

 
                   
프랑스에서는 10살이 되어야만  자동차 앞좌석에 앉을수있는데 아빠의 빨간 스포츠카는 좌석이 두개뿐이라서 사무엘을 10살이 되기만을 간절히 기다리고 있어요…..    
엄마의 회색차..좌석이 4개이고 사무엘이 탈수있지만  아빠가 그차를 싫어하고 시동이 자꾸 꺼진다는 점에서            
사무엘은 슬퍼해요…..이대목을 읽을땐 조금은 사무엘의 아빠가 자신만을 생각하는                
사람인것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자기가 싫어도 아들이 온식구와 함께 놀러갈수있는 회색4인용차를 타고 가고 싶다는데                
단호히 거절을 하니 ….조금은 이기적인 사람 같네요…                      
중간 중간 그런대목을 엿볼수있어요…                        

한번 가면 몇일씩 있다

오는 아빠…
                         
사무엘은 그래서 아빠와 함께 빨간 스포츠카를 타고 싶은것 같네요……                    
그래도 사무엘의 마음을 알아주는 벤자민이라는 친구가 있어 다행이네요…                  
저도 그런친구가 있어요….. 나의 분신이라고 얘기하는 친구……                    
참 행복한 일이죠?......                            
여기선 제가 느낀점은 사무엘은 빨간 스포츠카보다 아빠의 정이 그리운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