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심이 2 - 완결
이희정 지음 / 로담 / 2013년 4월
평점 :
품절


몇년전 읽었던 비애(왕비의 사랑) 작가분의 신작. 비애는 특이하게도 인현왕후가 주인공이고 진짜 숙종과 사랑했던 건 그녀라는 설정으로 진행된 소설이다. 꽤 재밌게 봤던 거라 안그래도 흥미가 당기는 시대물이기에 겸사겸사 사보게 되었다.

 

여주인공은 양반 아버지와 몰락양반 출신 노비 어머니에게서 태어난 다옥이. 부친과 본부인 및 이복자매에게서 엄청난 핍박을 받는다. 그러다 간신히 이복오빠의 도움으로 모친과 함께 분가해나가게 되고...거기서 다시 궁의 각심이(상궁들을 수발들어주는 여자 하인 정도)로 들어가게 된다.

 

거기서 그녀는 몇년전 공주의 사가로 피접을 나왔다 알게 된 은성대군 열과 재회. 둘은 서로에게 점점 빠지게 된다. 사실 책 뒤 소개로는 가볍고 즐거운 내용일거 같지만 소개문구가 약간 방향이 틀린듯,내용은 애잔하고 심각하다. 물론 둘의 초반 연애과정은 발랄?하긴 하지만.

 

대군도 가정사가 나름대로 복잡한 것이 모후와 할머니(=대비) 사이가 좋지 않고 또 거기에는 대비쪽의 합당한 이유가 있다. 결국 그는 사랑하는 다옥과 자신과 부왕을 위해 모종의 결단을 내리게 되는데...

 

1권까지는 특히 재미있다. 2권에서 다소 김이 빠진거 같지만 아무튼 볼만하다. 이복자매와 본부인 및 못된 부친이 처단당하는 것은 다행이었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