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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의 문
이시모치 아사미 지음, 김주영 옮김 / 씨네21북스 / 2009년 10월
평점 :
절판


국제회의가 열리는 오키나와는, 혹시라도 불미스로운 일이 생길까봐 철통같은 수비로 삼엄하다. 이런 오키나와에서 '비행기 납치' 사건이 발생한다. 류큐항공 8편을 이륙 직전에 납치한 범인들의 요구조건은 단 한 가지. 이시미네 다카시를 제한된 시간안에 공항으로 데려와야 한다는 것이다. 

조용히 사건을 마무리하고자 경찰은 노력하지만, 테러범들은 이미 언론쪽에 비행기 납치 사건을 흘려놓은 상태다. 그래서 인질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면서도 범인들의 심기를 건드리지 않아야하는 난감한 상황에 놓이게 된다. 그냥 범인을 놓아주면 경찰의 이미지에 먹칠을 하게되고, 그렇지 않으면 범인들의 손에 놓인 아이들에 죽게 되는 상황-그 어느쪽도 결코 선택할 수 없는 것이다. 그런 와중에 비행기에서 무언가 떨어진다. 21시 30분까지 대답을 주지 못한 경찰에게 범인들이 보낸 것은 바로 '시체'였다. 

명분없는 행동이 어디있겠냐만은, 범인들이 이시미네 다카시의 석방을 그토록 원한건 정해진 시간안에 재생의 세계로 이동하기 위해서였다.(물론, 이 대목에서 '풋' 웃음이 나오긴 했지만 말이다) 신흥종교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범인들의 스승에 대한 믿음은 철저했다. 그렇기에 비행기 납치라는 엄청난 일을 저질렀겠지만 말이다. 그런 와중에 비행기 내에서는 범인들의 의도와는 상관없는 살인이 일어난다. 아무도 없는 화장실에서 여자가 죽어있었던 것. 이제 범인들은 스승님의 석방과 함께, 도무지 알 수 없는 밀실살인도 풀어내야 하는 난관에 부딪히게 됐다. 

책의 소개에 이렇게 써있다. <비행기 납치, 밀실 살인, 판타지의 수수께끼 3종 세트> 

세 가지 이야기가 잘 어우러져 있다고 할 수도 있겠지만, 왠지 어지러운 구성이라고 느낀것은 나뿐일까? 납치범들이 스승님이란 존재를 그토록 믿는 것도 이해가 안 되고, 개기일식때 재생의 세계로 건너간다는 것도 선뜻 이해할 수 없는 설정이였다. 차라리 작가의 전작처럼 절대 풀 수 없는 밀실사건에만 매달려 사람들의 심리 과정을 따라가는게 더 나았을거라는 생각을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 가지 사건을 한 가지 작품안에 적절히 버무려놓은 작가의 상상력에는 박수를 보낸다. 밀실사건을 풀어내는 장면에서의 몰입도가, 책 마지막에서 완전히 허물어졌지만서도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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