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 뮬러의 기도
조지 뮬러 지음, 유재덕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0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내가 알고 있던 조지뮬러는 5만번 이상의 기도응답을 받은 신실한 분이며, 고아의 아버지라는 사실이 전부였다.

그러나 실제의 조지뮬러는 너무나 인간적이고, 너무나 평범한 삶을 사신 분이셨다.

때로 우리는 성경 안에서의 일들을 그저 성경에 씌여진 동화같은 이야기로만 생각할 때가 있다.

말씀 안에서의 기적과 기사는 예수님이 행하신 일이고, 위대한 제자들이 행한 일이었기에 가능했던 일일 거라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성경은 분명히 말하고 있다.

믿는 자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어 올리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마가복음 16:17~18

 

조지뮬러 목사님은 어린 시절 도둑질과 도박, 술을 사랑하는 방탕한 시절을 보내며 하나님을 만나기 힘든 상황이었지만, 20살이 되던 해에 우연하게 참석한 기도모임에서 믿음의 사람들과 하나님을 만나게 되면서부터 그리스도에 대한 사랑으로 그의 영혼을 가득 채우게 되었다. 하나님은 그 때부터 그를 만드시고 기도의 사람으로 직접 빚으시고, 그를 통해 놀라운 일들을 행하셨다.

고아원사역을 하면서 물질적으로 힘들고 어려운 순간에도 하나님의 일하심과 도우심을 전적으로 신뢰하며 한 순간도 의심하지 않는 모습을 보면서, 작은 일에도 쉽게 낙망하고 좌절하며 의심하게 되는 우리의 부족한 모습을 반성하게 된다.

 

이 책에는 조지뮬러의 기도응답의 내용들과 고아원 사역의 순간순간들에 응답되어진 소중한 기도의 내용들이 주로 소개되고 있지만, 배우자 선택에 관한 조언, 응답받는 강력한 기도방법, 효과적으로 성경을 읽는 방법,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확신하는 방법, 하나님을 움직이는 비결, 기도의 사람을 만드는 기도 수칙, 말씀묵상과 일찍 일어나는 것에 관한 조언 등과 같은 소중한 비결이 소개되어지고 있다.

 

100여 년 전, 조지 뮬러 목사님에게만 일어났던 일들을 구경한다는 마음으로 이 책을 읽는 사람이라면 아무것도 얻을 것이 없을 것이다. 그러나 이 이야기를 통해 나에게도 동일한 일이 일어날 것이라는 확신과 믿음과 소망을 가지고 이 책을 읽는 사람이라면, 분명히 귀한 보물을 얻게 될 줄 믿는다. 우리의 삶도 조지뮬러의 기도처럼 살아계신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삶이 되길 간절히 소망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