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준비생의 교토 퇴사준비생의 여행 시리즈
시티호퍼스 지음 / 트래블코드 / 2024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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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을 대신해서 여행 책을 보길 좋아했는데

처음 이 책을 골랐을 때에는 '교토'에 대해서 추억하기 위해서 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프롤로그를 펴기도 전부터 아주 잘못 생각했다는 것을 알았다.

여행지를 소개하는 여행 책이 아니라

지역의 특색을 살린 콘텐츠를 찾아내고 성장 모티브를 따오는

브랜딩, 컨셉 기획과 같은 내용이 이 책의 주제였다.


새로운 관점에서 보는 교토가 어떨지 더욱 궁금해졌다.

매우 오래 전에 다녀온 교토라서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그 도시의 분위기는 누구나 다 알고 있지 않은가?

이걸 관광객의 눈이 아니라 브랜딩하고, 기획을 하는 사람들 눈에선 어떻게 알아가는지

흥미롭게 책을 잃게 되었다.


목차부터가 색달랐다.

교토의 특색을 살리거나 존속하기 위해 향토 브랜드들이 성장하는 방법이라든지

새로운 콘텐츠로 교토를 살펴볼 수 있었다.




요즘 지역 성장을 위해 사장된 산업이라든지, 버려지고 쇠퇴했던 지역 산업 등을 되살리는 것들을 많이 하고 있다고 알고 있는데

이렇게 다른 나라의 콘텐츠들을 알 수 있는 것도 재밌는 포인트이다.

거기에 콘텐츠마다 해석을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현장의 풍경을 담은 사진들이 제시된 것도 좋다.


여행을 가더라도 이렇게 볼 수도 있겠구나 라는 새로운 자세를 배우게 된 것 같다.


단순히 여행책이 진부했던 사람이라면

마케팅이니 브랜딩이니 너무 어렵다고 여겼던 사람이라면

새로운 시각으로 여행지의 콘텐츠와 브랜딩, 마케팅 등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 '시티호퍼스'라는 이 팀의 콘텐츠를 살펴볼 수 있으니까 관심 있다면 해보면 좋을 것 같다.


이미 이전에 '런던'과 '도쿄'에 대해 출판했다고 하니

이 전작들도 얼른 찾아보고 싶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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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 오사카 - 교토·고베·나라, 2024~2025년 최신판 리얼 시리즈
황성민.정현미 지음 / 한빛라이프 / 2024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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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보다도 더 훨씬 전에 다녀왔던 오사카를 올해 1월, 아주 오랜만에 다녀오게 되었다.

전에 갔을 땐 일본인이었던 학교 기숙사 룸메이트 언니와 다녀온거라

내 의지는 정말 하나도 없었고(지금 생각하면 정말 진상아닌가 싶을 정도로)

이 세상 물정 하나도 모르는 어린 한국인에게 일본의 매력을 알려주겠다는 룸메이트 언니의

열과 성이 가득찬 일정대로 일주일 정도 놀러다녔던 기억이 난다.

뭔가를 보긴 봤는데, 사진도 남아있지 않고.. 몇 안되는 기억이라고는

로컬 음식점에 간 것과

미용실에서 머리를 자르면서(왜 잘랐지...?) "한국인은 머리 숱이 엄청나네!" 라고 놀라던

고베의 어느 미용실만 기억이 났다.


1월에 다녀온 오사카는 직장인의 한계를 뛰어넘지 못해

한국에서 오후 출발, 아침 귀국 일정이었는데

며칠 안되는 일정 때문에 근교의 교토와 고베, 나라 등을 가보지 못한 것이 계속 아쉬움으로 남았다.

그러다 오랜만에 만나게 된 '리얼 오사카' 여행책으로 그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달랠 수 있었다.


여행 책은 보통 여행을 계획하는 단계에서 많이들 구입하지만,

(나도 전엔 그랬지만) 코로나19가 창궐하던 시기부터의 여행책을 구입하는 목적은

'여행 가고 싶다'는 충동을 잠시나마 가라앉히기 위한 용도였고

'여행가는 기분이라도 내고 싶다'는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용도였다.


이번 '리얼 오사카'도 마찬가지다.

짧게나마 다녀온 오사카에서의 추억도 되살릴 겸

여행을 다시 가는 기분을 내기 위해서 보게 된 책이었다. 

후기는 "아주 탁월한 선택" 이라는 것이다.



종이책이고, 꽤 두꺼운 책임에도 불구하고

QR코드를 보면 영상으로도 정보를 볼 수 있다.

요즘은 여행 계획 세울때 사실 책도, 블로그 글도 아닌 유튜브 영상부터 찾는 사람이 많지 않은가?

모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책과 함께 영상을 볼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

(책을 구입하면 만날 수 있도록 QR코드 나름 가리기 :) )




우연히 편 페이지에서 

구글맵으로 찾아 맛있게 먹고 온 원조 오므라이스 집을 발견했을 때의 기분이란.

맛집의 메뉴 사진과 금액, 지하철 역, 구글맵을 활용할 수 있는 지도와 URL 등등

아주아주 많은 맛집과 여행지에 대한 정보가 수록되어 있어서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도

나처럼 여행 다녀올 기분을 낼 사람도 모두 편하게 볼 수 있는 여행 책이다.


곧 3월이 오면 매화도, 벚꽃도 피면서 사람들이 특히나 일본여행을 많이 가는데

(실은 1월 말 오사카성 매화정원에는 벌써부터 매화가 피고 있었다)

책과 영상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여행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이 책을 보면서 계획 짜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나처럼 여행을 다녀온 후 보는 것도 추천한다.

여행 다녀와선 '한동안 여행 못가겠다'라고 다짐했던 나도

책을 보고나서 오사카에 다시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고 있기 떄문이랄까.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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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 싶어지는 것들의 비밀 - 신경과학, 심리학으로 밝혀낸 소비 욕망의 법칙
애런 아후비아 지음, 박슬라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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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쁜 쓰레기'라는 말은 나만 쓰는 줄 알았지만, 이전엔 늘 뜻에 대해 부가 설명을 했었지만

어느샌가 의사소통에 문제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이해(?) 하는 말이 되고 있다.

혹시라도 이 서평을 읽을 사람들 중에서도 모르는 사람이 있다면

내 기준에서 '예쁜 쓰레기'는 '사고 싶어서 샀는데 아끼다 똥 되거나, 모셔놓고만 있어도 기분 좋거나..' 하는 것들이다.

여기서 공통점은 반드시 내 손에 들어와야만 할 정도로 큰 소비욕구를 느끼는 것에 반해

활용하는 것은 며칠 후 또는 잊고 있다가 발견 했을 때, 아예 사용하지 않을 생각일 때. 심지어는 한참 나중에 발견하고는 '내가 이걸 왜 샀나' 후회 한다는 것이다.

'사고 싶어지는 것들의 비밀'이라는 제목을 보자마자

내가 이 비밀을 터득하게 된다면 '예쁜 쓰레기'에 대한 물욕이 다소 줄어들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컸다.

처음에는 제목만 보고 SNS에서 흔히 보는 에세이 같은 글을 상상한 것이 사실이다.

기대와 다르게 목차를 보자마자 살짝 충격에 빠졌다. '상관관계', '뇌', '문화자본', '몰입' 과 같은 용어들은 학술지에서 주로 봤는데 왜 여기 있나 싶었다가

본문을 보면서 내가 사물에 갖는 호기심, 흥미 같은 것들에 대해 다른 시선으로 살펴보게 되었다.

단순히 난 소품을 좋아하고, 아기자기한 것을 좋아해서 물욕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내가 문구점에서 샤프 펜슬을 하나 샀다고 가정해보면

문구점의 분위기, 위치, 판매하는 물품의 매력 정도 등이 나를 유인했을 것이고

유인가에 따라 내가 간 곳에 있는 많은 물건 중에서도 마케터들이나 연구원들이 나름의 방식으로 연구한 산출물들에게

설득 당해서 구입하게 되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특히 '의인화'가 얼마나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었는지 깨닫게 된 순간

이런 전략에 꼬임을 당해 지갑을 열었다는 것에 경악을 금치 못했다.


마케팅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도 '이해'를 쉽게 하기 위해 읽으면 좋겠지만

나처럼 '나는 왜 늘 월급이 통장을 스치는가'에 대한 원인을 사실 알고 있는 사람들.

물욕과 소비욕구를 자제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꼭 읽어봤으면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읽고 적은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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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원스쿨 토익 기출 VOCA 학습지 - 이제는 보카도 학습지로!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3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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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가 밝으면 사람들이 제일 많이 하는 다짐이자 결심이 '외국어 공부'와 '헬스 등록' 이라고 한다.

매년 내가 하는 다짐과도 비슷하다.

특히 올해는 하고 있는 일과 접목되어 토익을 준비해야 할 일이 있어서

예년과는 다르게 마음가짐이 더 무거워진 듯, 뭐부터 해야할지 뜬구름 같은 계획만 잡고 있었다.


시원스쿨 토익 기출 VOCA 학습지는

태어나는 아이들이 엄마아빠 다음으로 그림책으로 단어를 익히는 것부터 익히는 것처럼

언어를 익히려면 일단 단어를 알아야겠다는 생각이 들던 찰나에 우연찮게 접하게 된 책이다.

노랭이라고 일컫는 아주 유명한 단어 교재가 있지만,

그 두께가 주는 위압감이 굉장해서 늘 한 두장 펼치다 말았던 것 같은데

이 책은 얇은 학습지 형태로 주마다 구성되어 있어서 들고 다니기에도, 보기에도 아주 부담 없이 간편하게 구성되어 있어 마음에 들었다.




1주부터 8주까지 나뉘어진 학습지는

날마다 학습할 단어와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테스트도 있어서

단순히 암기할 단어만 나열해놓는 다른 단어장들과는 차별성이 있다.

단어를 활용할 수 있는 예시도 제시되어 있고 

특히 챕터마다 QR코드가 제시되어 MP3와 강의영상을 모두 바로 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예시를 설명하기위한 사진이므로, QR코드 가림 주의)


다들 연초 다짐에 대해서 이야기 할 때

작심삼일을 10번 하면 한 달을 채운다며 나름의 위안을 삼지 않는가.

두꺼운 단어장 펼치면서 하기 힘든 작심삼일을 10번이나 채워야 하는 부담으로 시작하는 것보다

얇은 학습지로 한 권 한 권 해치워 나가면

2달이면 어휘를 끝낼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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숲닛츠의 따뜻한 손뜨개 니트 - 초보 니터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대바늘 뜨개 25
최귀염 지음 / 책밥 / 2023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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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라고 하기엔 그래도 완성한 것들도 있고, 얼추 영상을 보면 따라할 수는 있는데
왜 도안만 보고 하기엔 자신이 없는 나같은 중고 초보 니터(?)들도 쉽게 영상 없이! 따라할 수 있는 대바늘 뜨개 책이다. 간단한 소품인 스카프, 모자부터 후디, 스웨터, 가디건 등등
웬만한 작품의 도안들이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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