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안내서 - 2판, 주식기초부터 헤지펀드까지
김희수 지음 / 지식과감성#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도 위력을 보이고 있는 코로나19가 막 창궐하던 당시 경기 부양하겠다 전세계가 돈을 시장에 뿌려댔고, 주식과 부동산이 폭등했었다.

사실 재태크와 거리를 두고 살던 나는 그때서야 후회를 시작했다. 늦게라도 주식을 시작하는데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별 준비없이 주식 시장에 뛰어들게 되었다. 거품과 러시아 - 우크라이나 전쟁등으로 주식시장이 폭락한 지금나는 적지 않은 손해를 보고 있고, 또다른 후회를 안고 말았다.


주식에 대해 내가 너무 몰랐구나하는 생각을 할 때 만난 책이다.

적어도 내고 고려해야하는 사항들이 제법 많다는 것을 


이책은 입문자나 중급자에게 기본적인 주식용어등을 설명해주는 책이다.

주식의 기초 개념과 성장주와 가치주 고르는 법, 재무제표, 포트폴리오이론, 기업의 질적 분석 양적 분석 헤지펀드, 경제지표 등등이 나열되어 있다.

적어도 내가 주식을 해야할 때 고려해야하는 사항들이 제법 많다는 것을 일깨워주는 책이다. 


주식에 대한 설명과 함께 약간의 사례들을 함께 나열해준 책으로 안내서보다는 주식 개념서에 가깝다. 

초보자 입장에서 어디서부터 어떻게 순차적으로 접근해야하는지를 알기 쉬운 책은 아니다.


여느 책처럼 유명인(?)들의 명언들을 군데 심어두었는데, 서문을 시작하기 전에 적어놓은 문구가 인상적이다.

"조심스러움과 근면함이 행운을 가져온다."

주식에 접근에해야하는 가장 좋은 자세가 아닐까 싶다.


난 주식에 조심스럽지도 않고, 근면하지도 못했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서평을 목적으로 전달받은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