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쓰레기가 우리 집에 떨어졌다 - 앞으로는 우주에서 돈을 번다고?
안부연.박시수 지음, 신지혜 그림, 문홍규 감수 / 유아이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초등학교 3학년 즈음이 되면 동물, 공룡같은 것에서 관심사가 더 넓어지다가 우주, 로켓, 인공위성, 미사일 같은 분야로 넘어가기도 합니다. 특히 우주에 대한 관심은 손에 만져지지 않고 그저 신기하기만 한 것이라서 책과 영상, 사진 등으로 최대한 많이 접할 수 있도록 부모가 도와주는 것이 좋습니다. 초등학생 우주과학 권장도서로 추천하는 "우주쓰레기가 우리집에 떨어졌다"는 초등학생 아이들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우주과학 어린이 추천도서입니다. 글밥도 적당히 많으면서 눈이 저절로 가는 삽화까지 있으니 아이들이 좋아할만 하네요.

이 책의 주인공 "현수"는 어느날 집 앞에 콰콰쾅! 하면서 떨어진 정체불명의 물체들을 보게 되는데 알고보니 그것은 우주에서 떨어진 "우주쓰레기" 였죠. 이 우주쓰레기의 정체부터 왜 떨어지는지 이유가 궁금한 현수는 과학자 김박사님을 찾아서 설명을 듣게 됩니다. 그리고 김박사님과 우주로봇 레오와 함께 우주선을 타고 직접 우주로 가서 우주쓰레기를 비롯해 다양한 과학기술 지식을 배우고 경험하게 되죠. 이 과정에서 현수는 우주정거장, 인공위성, 외계인, 태양계의 행성들까지 다양한 것을 알고 경험하게 됩니다. 독자인 초등학생이라면 주인공인 현수에 몰입하면서 재미있게 우주에 대한 지식을 알게 될 것 같아요.

현수가 우주를 유영하고 탐험하면서 김박사님을 통해 알게되는 지식은 독자인 초등학생에게 아주 좋은 지식전달 수단이 됩니다. 시작은 우주쓰레기로 시작했지만 인공위성부터 UFO까지 다양한 것을 소개하는데요, 우주인이 먹고 자고 운동하는 방법, 우주쓰레기를 처리하는 고민거리, 지구처럼 살 수 있는 다른 행성, UFO가 있을까? 블랙홀과 혜성에 대한 소개 등등 아이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주제를 많이 다룹니다. 게다가 글도 재미있지만 신지혜 작가가 그린 일러스트 삽화가 더 재미를 가미하는 것도 좋네요. 평소에 상상력이 많거나 창의력이 돋보이는 아이에게 우주에 대한 궁금점을 해결해주고 싶은 부모라면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서로 질문하고 대답해가면서 좋은 독서교육을 할 수 있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