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적으로 올바른 최강의 근육 트레이닝
안노 다쿠마사 지음, 조해선 옮김 / 싸이프레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시중에 나와 있는 수 많은 근육운동, 홈트가이드, 근육 만들기 책과 완전히 다른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운동자세 따라하기 교본이 아니라 과학의 관점에서 근육운동을 분석하고 있는 책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피트니스 운동 관련된 스포츠 카테고리가 아니라 과학 카테고리로 분류되는 것이 맞을 정도입니다.

근육을 비대하고 크게 키우는 방법을 과학적으로 풀이해봅니다. 근단백질의 합성이 근육을 크게 만드는 중심에 있으며, 이 근거로 근육의 구조부터 시작해서 상세하고 구체적으로 설명합니다. 근육은 근섬유, 근원섬유, 근단백질( 액틴과 미오신 )으로 구성되어 있고 근육의 분해와 합성의 사이에서 근육이 감소와 증가가 좌우됩니다.
제대로 된 근육운동을 위해서는 운동전부터 준비해야 합니다. 과학적으로도 증명된 바 있는 충분한 수면과 휴식은 근육운동에 도움을 줍니다. 수면이 6시간 미만인 사람들보다 수면이 8시간 이상인 사람들의 운동효과가 더욱 뛰어났다는 실험도 있습니다. 

그리고 근육운동 트레이닝 전에는 스트레칭을 하지 않은 것이 좋다는 실험결과도 소개됩니다. 스트레칭을 한 것과 하지 않은 것의 차이는 운동 횟수는 18%, 총부하량은 23%나 줄어들었다. 저자는 스트레칭을 해야하는 경우라면 30초 이내로 하라고 조언합니다

그리고 이 책에서는 실질적으로 유용한 근육 트레이닝 자세를 과학적이고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특히 3대 트레이닝인 스쿼트, 벤치 프레스, 데드리프트의 방법을 과학적으로 도표와 삽화를 포함해서 설명합니다. 그리고 깨알같은 다양할 꿀팁들을 소개하고 있으며 헬창들의 필수인 단백질 섭취를 위한 과학적인 조언들을 한땀 한땀 알려주고 있습니다. 만약, 헬스를 제대로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