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글씨로 만나는 매일 성경 (스프링) - 나를 위한 캘리그라피 말씀 300
한승미 지음 / 카리스 / 2017년 12월
평점 :
품절


꼭 크리스쳔이 아니어도 요즘 성경을 읽으시는 분들을 자주 보았다.

난 독실한 크리스쳔이고 교회에서 반주 봉사도 하는 말씀으로 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그러나 자주 흔들리는 그런 크리스쳔이다.

모태신앙이지만 뿌리만 깊지 가지가 자주 부러져서 힘들어 성경을 보며 다시 올바른 길을 가자 하면서,

영어공부 하겠다고 영어성경을 펼쳐놓고 필사를 하겠다고 노트를 펼쳐놓고 작심삼일을 365일 하고 있는

의지박약의 날나리 신도이기도 하다.


올해 유명한 스님께서 쓰신 좋은 인생명은들을 달력형식으로 엮은 책을 사서 ,부엌에 잘 보이는데 두고

매일 보면서 삶을 자꾸 채찍질하고 나를 돌아보게 되었다.

그래서 성경말씀을 이렇게 놓고 보면 좋겠다 싶을 때

[손글씨로 만나는 매일 성경]을 접하게 되었다.

캘리그라피를 배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관심이 커져 펜이나 도구들을 쉽게 살 수 있어서 나도 아이와 하려고 켈리그라피를 조금

연습해 보았다.

언제봐도 켈리그라피로 쓴 글씨는 참 예쁘다.

 300가지의 말씀들을 예쁘고 큼직한 켈리그라피 글씨체로 달력처럼 넘길 수 있는 책으로 만들어져 한 눈에 쏙쏙 들어오고 참 예쁘다

 

새로운 번역으로 다시 한 번 구절에 대한 부연설명을 해주고,

NIV영어성경 버젼의 영어구절도 익힐 수 있고, 그 구절과 관련된 세상의 명언들도 소개해주어 3번을 반복해서 구절을 되새기고

마음속에 간직 할 수 있었다.

켈리그라피의 다양한 글씨체가 너무나 예뻐서 한 권을 받자마자 앉은 자리에서 한참을 두고 다 읽어내려갔다.

꼭 순서대로 넘기지 않아도 매일 한 장씩 보지 않아도

내 마음, 내 기분에 따라서 여기저기 넘겨보며 찾아서 읽고 쓰고 되새기면 참 유익할 책이다.


캘리그라피 성경구절 옆에 곁들여진 아름다운 다양한 그림들을 보는 것으로도 힐링이 되었다.

필사노트와 함께 매일 정말 한 구절씩 적는걸 작심삼일 말고 연습해야 겠다.

하나님과 책을 떠나있을 때 나는 흔들렸었고 곁길로 갔었고 많은 악한것들에 노출되어 힘들었었다.

그 때 이 크지 않은 책자가 내곁에 있었다면 거창하게는 내 인생의 방향이 달라졌을 지도 모른다,


부담없고 매일 읽기 좋고 아름답고 유익한 책이다.

종교에 상관없이 우리가 살아가는 이 험한세상 우리의 지친마음 방향을 모를 때

한 구절 씩 읽고 쓰다보면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예쁜 책 오늘 밤에도 조용히 한 구 절을 읽고 더 조용히 노트에 살포시 적어놓고 잠을 자야겠다.

차분해 지는 책, 지친 마음을 힐링해 주는 책, 방향을 잡아주는 책

성경책과 함께 하면 더 좋을 듯 하고 쉽게 성경구절을 익힐 수 있는 더더욱 좋은 책이다.


정말 정말 너무나 예쁘고 아기자기한 사랑스러운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