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행 피하기 기술 - 영리하게 인생을 움직이는 52가지 비밀
롤프 도벨리 지음, 엘 보초 그림, 유영미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무와도 비교하지 말라. 질투에서 자유롭지 않은 사람은 행복할 수 없다   p 225


 

불행피하기 기술....

가끔 책  제목이 너무 강하거나 하면 내용은 기대에 미치지 못하지 않을까 걱정되었다.

그런데 이 책은 요즘 방황이란 방황은 다 하고 갈피를 못잡고 있는 육춘기도 칠춘기도 아닌 11춘기쯤 겪고 있는 나의

정신없는 마음을 확 잡아준 책이었다.

사실 우리 힘으로 어쩔 수 없는 불행  자연재해나 뭐 이런거 뻬고는 우리 인생은 어느정도는

스스로 컨트롤 해서 방향을 잡아갈 수 가 있다.

그런데 방법을 모르고 길을 모르고 마음을 다스리지 못해서 우리는 행복과 반대방향으로 나아갈 때가 많다.

그런 것들을 어떻게 이끌어 나가야 할지를 알려주는 고맙고도 매우 재미있는 책이다.

포스트잇을 여러군데 붙여놓고 줄까지 치면서 적어가면서 읽어 내려갔다.


요즘 유행인 단순하게 살기가 떠오른다.

우리는 항상 무언가를 채우려고 하는게 본능인데 역시 행복하려면 비우는게 우선시 되야 한다는걸 다시 한 번 깨달았다.

좋은 것을 더 채우려고 하는 것 보다는 안 좋은 것을 버리고 줄여야 행복에 가까원 진다는 것이다.

난 이 책에서 이 한 가지만 기억해도 많은 것을 얻었다고 생각한다.

진리이지만 우리는 살면서 기억하지 못하고 그래서 실천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면접을 감독하는 사람도 면접에 응시하는 이들도  이 책을 읽고 임한다면 더 좋은 인재

더 좋은 직장을 구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누군가 미인이세요 할 때 그 미인의 기준은 생각보다 상대적이다.

미스코리아 진으로 뽑힌 이들을 보는 누구도 어 별로인데 이렇게 말 할 수 있는 게 인생이라는 것이다

책을 읽는 내내 불행은 무엇인지 행복은 무엇인지에 대해 너무 답답했었는데 그 정답은 내가 스스로 만들고 써 갈 수 있게 되었다.

행복은 정말 상 대 적 이다.

그리고 그 행복을 이루는 많은 요소들을 어떻게 관리애햐 하는지 어느 수위로 조절해야 하는지를 아주 자세하게 알려준 책이다.


균형, 품위, 가치, 걱정, 주의력, 지혜,역지사지, 겸손 등등 이 단어들이 책을 통해 다시 보이게 될 것이다.

행복이란 결국 내가 쓰고 있는 안경의 색이다.

내가 세상에서 나 자신을 지키고 조금이라도 행복하게 살기위해 써야하는 안경의 색을 결정하는 색소를 어떻게 만들어

어떻게 조합해야할지 아주 조목조목 자세하고 일목요연하게 이 책에서 알려주고 있다.


내 마음이 바뀌니까 온 세상이 바뀌더라 

이 말은 항상 기억하면서도 마음에서 때론 자주 받아들이지 못하는 말이다.

이 책을 읽는 내내 내가 저 문장을 제대로 기억하고 실천할 수 있는 많은 소중한 tip을 얻었다.

미워하지 않을 용기 ,신경쓰지 않을 연습 등 요즘 우리 마음에 콕 와닿는 많은 내용들을 담은 자기계발서를 접할 수 있는데 

이 책은 시중에 있는 모든 책들을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준 삶의 방향이자 나침반이자 종합백과사전수준의

재미있는 지침서이다.


오늘도 취업으로 결혼으로 삶의 어려움으로 힘들어하는 많은 이들에게 꼭 

추천해드리고 싶다.

TIP을 각 장마다 빨간 글씨로 간결하게 정리해주신것도 정말 고맙다.

노트에 적어가면서 읽었다

가슴에 확 무언가가 꽂히는 기분이었다.

다시 되새기고 내 인생을 행복하게 만드는데 한 걸은 더 가까이 다가가고 싶다.

좋은 책 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질투에서 자유롭지 않은 사람은 행복할 수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