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욕의 배신 - 감정과 배고픔의 다이어트 심리학
김소울 지음 / DSBOOKS / 2017년 6월
평점 :
품절


우리는 특히 여자들은 매일매일 요술거울을 보고 산다

이 요술거울은 사람을 우스꽝스럽게도, 길게도, 일그러뜨려도 보이게 하는 게 아니라....

뚱뚱하게 보이게 한다.

매스컴에서도 옷가게에서도 44 55 사이즈의 옷들을 예쁘게 만들어 팔고 그걸 입고 나오는 연예인들을

보고 싶지 않아도 매일 광고에서라도 접하게 되는 한국 여자들에게 요술거울을 깨버리고  언제나  날씬하고 예쁘게만 보이는 새 매직거울을 주고 싶은 마음이다.

나에게도......그런데 매직거울은 없으니 대신 이 책을 전해주고 싶다. 귀한 선물로....


[식욕의 배신] 제목만 들어도 복잡 미묘한 감정이 든다.

한 다이어트 했던 지금도 하는 나이기에 식욕은 누군인지 무엇인지 매우 궁금했다.

우리는 살면서 많은 것들에게 배신당하고 사는데 그 중 참 강력한 것이 " 식욕" 이다.

별로 친하고 싶지 않아도 어찌나 사람들에게 찰싹  달라붙어 살을 선물로 주고 더불어 고통은 부록으로 주는 식욕!

내 의지대로 참 움직이기 힘든 요놈을 [식욕의 배신]을 읽고 나니 그래도 좀 이성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을것 같은 조금의 자신감은 생겼다.


예쁜 외모, 고와보이는 피부,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실패한 풍부한 경험으로 지금은 건강하고 날씬한 몸매!

를 가진것 보다 미술치료를 통해 마음을 다스려주는 분야 전문가이신 저자분의 미소에 뭔가 안심이 되고 신뢰가 갔다.


이렇게 먹으면 살쪄!

식단 짜줄께!

운동하면 빠져 !

밤에는 먹지마!

이런 얘기가 나왔다면 그냥 책을 덮었을 것이다.

중간중간 생각해보기 코너에는

여러가지 나에 대해 기억하고 돌아볼 수 있는 다이어트에 대한 질문들에  답을 쓰는 부분이 있다. 

정말 이 부분이  좋았다.

내가 왜 다이어트에 집착하는지?

나는 그동안 몸무게나 외모에  얼마나 강박적이었는지?

난 왜 야식을 좋아하는지?

내가 식욕에 집착하는 원인은 무엇인지?

근본을 찾아가는 , 찾아주는 책이다

 

다이어튼 하는 이들의 고민들은 대부분 비슷하다

먹고 싶은 것 못먹고

스트레스 받으면 폭식하고

밤에 야식이 자꾸 먹고 싶고

작심삼일되고

살은 빼고 싶은데 운동하기는 싫고

그러다가 좌절하고 또 여러가지 이유로 다이어트 하고

항상 하는데 살은 안빠지고

조금만 먹으면 배 허벅지 팔뚝등 군살로 다 가고.....

이런 것들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먼저 더 중요한게 있다. 

그게 무엇인지 책을 읽다보니 느끼게 되었다.

 

이 책은 다이어트를 대체 왜 하는건지

나는 왜 살을 빼려고 집착하고 힘들어 하는 건지

왜 다이어트 항상 하는데 살은 안빠지는지

스트레스 받으면 왜 살이 찌는지

그 이유를  진지하고 깊게 원초적으로 나라는 존재를 돌아보고  알아보고 찾아서

그것을 다스려

마음의 군살을 먼저 빼고 몸의 살을 뺄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다.


다이어트는 심리와 관련이 많다.

그리고 그것을 제대로 다스려야 요요없이 건강하게 효과적으로 살을 뺄 수 있다

뚱뚱한 사람이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가 더 많다는 것도 처음 알았고 신기했다.

우리가 상식적으로도 잘 몰랐던 살 몸 호르돈 등등에 대한 진실을 알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


다이어트에 지쳐서 우울증 지경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분들에게 더더욱 꼭 추천드리고 싶다

살을 빼기 전에 그 우울한 마음부터 달래주어라.

난 소중하다. 이 세상에서 누구나 자신이 제일 소중하다.

살빼려고 그래서 많은 것을 얻으려고 제일 소중한 걸 잃어서는 안된다.

다이어트 전문가의 박식하고 실용적인 지식이 들어 있지만, 그 보다 더 귀한 걸 얻었다.

내가 나를 왜 사랑해야 하는지...

나는 누구인지......

다이어트는 평생 하는 것이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자신을 제대로 사랑하면서 건강하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