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세 그림책 육아의 모든 것 - 그림책 세계에 입문한 부모들을 위한 그림책 독서법
심선민 지음 / 위닝북스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나는 잘하고 있는 거지? 그렇지만 아직은 뭔가 2% 부족하구나 !"  

란 생각을 했다.


요즘 들어 더더욱 " 독서법 "  과 " 책 육아 " 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리고 매우 다양한 책들이 쏟아져 나온다.

책 육아나 그림책 육아에 대한 책들을 몇 권 읽어보았는데 이 책도 역시 도움이 많이 되었다.


저자분이 나랑 비슷한 나이이고 왠지 이미지도 비슷해보여서 더욱 친근감이 갔다.

아기를,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끼리는 이야기만 나누어도 격하게 공감되는 것들이 많은데,

책 속 그녀의 이야기는 맞아맞아를 튀어나오게 했다.


책을 많이 읽어주지 않는 편인 부모에게는 방법과 의지를 주고,

나처럼 그래도 책을 꾸준히 많이 읽어주는 부모에게는 부족한 부분들 특히 중요한 부분을 간과할 수 있는데

그부분을 생각해보고 놓치지 않게 해주었다.


이렇게 읽어라

이런책 읽어라

책으로 영재 만들자

이렇게 엄마에게 뭔가를 계속 하라고 질책하는 책이 절대 아니다.

그래서 편안하고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이다.

책이지만 우리는 그녀와 얘기를 나눌 수 있다.


부모는 부족하다. 엄마도 부족한 인간이다.

그래도 엄마는 부족하지만 아이를 책임져야 하니까 완벽해지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그 중의 일부가 책 육아이고 이 책을 통해 책육아가 얼마나 유익한지 그래도 디른것에 비해 돈 많이 안들이고도 할 수 있다는 것과

아이에게 얼마나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지를 저자분의 경험을 자세하게 들어서

공감되게 적어주셨다.

챕터마다 나오는 책과 사람에 대한 명언들도 참 고마운 글귀였고 기억하고 싶어 다이어리에 적어 놓았다.


책을 읽어주는 나의 목소리가 단순히 듣고 싶어 휴대폰으로 음성녹음을 해서 들어본 적이 있었다.

아 ....그런데 이 방법이 초반에 떡하니 나오니 내가 그래도 잘하고 있구나 란 생각이 들어 우쭐해지고 기분이 좋아졌다.


아이에게 그림책을 읽어주는 것도  엄마가 공부 하면서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다양한 방법들을 제시해 주신다.

독서지도사로 일하시는 저자분의 책 사랑에 나 또한 무한 공감되었다.

엄마가 책을 사랑해야 아이들도 자연스럽게 사랑하고 책을 좋아하게 되는것은 말안해도 진리이다.

" 그림책 육아의 모든 것"  을 읽고 내 마음 속 에는

" 내 아이의 모든 것 " 이  무엇일까 라는 생각이  깊게 자리 잡았다.


아이를 우선시 하는 것이 그림책 육아의 기본이고 정답이다.

그림책을 고르는 것도

읽어주는 방법도

좋아하게 해주는 것도

다 아이를 먼저 바라보고 아이의 입장에서 생각해준다면 너무나 쉽다.

방법은 아이의 눈을 보고 먼저 아이 생각을 헤아려 주는 것 그것이다.


그림책으로 할 수 있는 다양한 독후활동

동화구연의 방법

연령대별 그림 책 고르는 법

주제에 따른 그림책 선별 법 등

그림책 육아의 정말 모든것이 압축되어 설명되어 있는 책이다.


7세 이후에도 물론 동화책을 그림책을 읽어 줄 수 있다.

그런데 정말 유아기때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시간이 얼마나 소중하고 중요하고 의미있고 다시는 오지 않는 시간인지,~

저자분의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다시금 엄마로서의 마음을 다잡을 수가 있었다.

아이에게 책을 많이 읽혀주고 싶은데 설거지가 먼저이고 할일이 태산인 엄마들에게

잠시 한 템포 쉬고 다 내려놓으시고 편안한 마음으로 읽어보라고 추천해드리고 싶다.


오늘 밤에도 피곤해서 목소리가 안 나왔지만,  두 아이 에게 열성껏 오버하고 적절한 인물들의 표정을 연기하며

아이들에게 책을  나름 재미있게 읽어주고 재워 주었다.

티비를 안보여주며 책을 매일 읽어주고 

책을 사랑하게 해 준 나의 태교때부터의 노력이

우리 아이들의  마음속에 즐거운 추억으로 남아

커면서 세상을 더욱 밝게 보고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기를 바란다.

그림책의 위대함을 이 책을통해 다시 한 번 깊이 깨달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