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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적체험과 예술교육
곽덕주 외 지음 / 이음스토리 / 2014년 2월
평점 :
품절
요즘은 어린아이때부터 예술교육에 관심이 많아진 시대이다
부모이기에 우리 아이에게 어떻게 예술 교육을 시켜주어야 하나 고민이 되서 신청해본 책이다.
예술쪽으로는 너무나 소질도 없고 지식도 없는 나이기에 더욱 참고해보고 싶었다.
엄마가 아이들에게 가장 많이 쓰는 말이
Hurry uP! 빨리빨리...
맞았어, 틀렸어!
창의적 교육을 멀리하는 말들이다.
획일화된 교육을 탈피하고 각자의 개성을 살릴 수있는 ,흥미를 찾을 수 있는, 재능을 살릴 수 있는 예술교육의 방법을 책을 통해 알아 볼 수 있다.
서울문화재단의 다양한 방면의 교수님들께서 예술교육은 무엇이며, 연극, 음악, 무용, 미술을 통해 어떻게 예술교육을 할 수 있고
실제 현장에서는 교육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려주는 책이다.
연극을 통한 예술교육의 예를 살펴보면,
직접 참여하여 몸을 쓰는 게임이나 , As~if (~ 라면) 내가 다른 사람이 된다는 상상을 하는것, ( 그런데 이것은 상상력보다는 원초적인 것을 찾는것이라 한다 ,예술을 통해 타인을 만나는 사람은 자신의 관점을 바꿀수 있다는것등)
음악을 통한 체험은 자유로운 형태의 악보만들기, 일상의 소리로 작품을 만들기등 다양한 체험활동들과 그에대한 효과들을 알려준다.
시각예술, 연극,무용등 실제 예술교육을 강의실에서 참여해 받는 듯한 기분이 드는 책이다.
예술계통에는 너무 문외한인 나에게도 차근차근 예술지식과 교육방법을 알려주는 책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