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아, 글쓰기를 잡아라 - sns 시대의 생존전략 실용글쓰기 기초입문서
이인환 지음 / 출판이안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 쉬운일이 없다지만 

글을 쓰는것도 대단히 어려운일 중의 하나이다.

 

어린 시절부터 글 쓰는것을 좋아했고 성인이 되어서도 수필대회나 백일장에 가끔씩 나가고 운이 좋을때는

상도 받았었다. 신랑이 회사를 이직할 때 자기소개서를 써주었는데 일주일을 고민하고 수정하고 완료했던 기억이 난다.

이외수 ,무라카마 하루키등 유명작가분들  드라마 작가님들이 정말 존경스럽고 그들에게 글쓰는법을 배우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이다.

 

우리는 왜 글을 써야 하는지, sns가 엄청나게 발전한 이 시대에 스마트한 글을 쓰는법은 어떤것인지 알려준다.

도서관이나 서점에 가면 정말 글쓰기에 대한 엄청난 책들이 독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이 책의 차별화된 점은 sns시대 빠르게 움직이는 시대에 생존전략으로 글쓰는법을 분야별로 꼼꼼하게 알려주고 있는 것이다.

 

자기 계발서, 자서전, 이메일, 수필, 독서감상문, 이력서, 자기소개서, 보고서, 논설문, 연설문, 보도자료 각각의 상황에 따라 글쓰는법을 알려주고 있다.

서평단을 자주 뽑는 요즘 독서감상문을 쓰는법을 자세히 읽게 되었는데.

책을 요약하고 독자들에게 좋은 점을 알려주기 위함이 목적이기에

줄거리를 요약하지 말라는 말이 우선이었고, 수필처럼 완결된 작품으로 쓰는것이 좋다고 했다.

다른이들의 서평을 읽어보고 내가 어떻게 쓴글을 좋아할지 염두에 두는것도 좋다고 한다.

이글도 부족하지만 서평으로 쓰고 있는 글이기에 글을 쓰면서도 부족함이 보여 얼굴이 조금 화끈거린다.

 

장미꽃이 예쁘게 피어있다 -

 

이 문장은 정확한 문장이 아니다....그 이유가 궁금하다면 꼭 이 책을 한 번 보시기를 권해드린다.

부록으로 헷갈리기 쉬운 기초문법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려주었다.

다양한 종류의 글은 쓰는 방법이 다를뿐이지 기본 원리는 같다는 것을 이 책 한권을 통해 충분히 느낄 수 있다.

 

독서논술지도사, 북코칭, 설듣강사. 독서철학연구소 교수님이신 전문가의 자세한 글쓰기 잡는법에 한 번 빠져볼만한 유익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