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알고 싶은 유럽 TOP10 - 내가 사랑한 유럽 TOP10 두 번째 이야기 내가 사랑한 유럽 TOP10 2
정여울 지음 / 홍익 / 2014년 6월
평점 :
절판


정말 최고의 책이다. 입이 딱 벌어지는...

우리 가족은 작은 아이가 크면 아마 4-5년정도 후가 될듯한 그 때 유럽여행을 가려고 지금부터 준비를 하고 있다

정여울 작가님의 1탄도 워낙 인기가많았는데 전 전작은 보지 못했는데

이 책을 보니 전작도 가히 대단하다 싶은 생각이 들었다

 

그냥 오래전부터 막연하게 유럽여행을 가고 싶다 그렇게 생각했다 결혼을 하고 아이가 생기니 그것은 그리 쉽지가 않았다

우선 유럽을 가지 못하는 이들에게도 준비하는 이들에게도 다녀온 이들에게도 이책은 너무나 즐거운 책이 아닐까 한다

'꿈만 꾸어도 좋다 당장 떠나도 좋다' 라는 표지에 조그맣게 나와있는 문구가 이책을 대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작가님은 10개의 파트로 나누어 유럽을 소개해 주신다

특별한 하루를 부탁해 / 위대한 예술을 만나는 시간 / 달콤한 유혹 한 조각 / 그들처럼 살아보는 하루 / 마법 같은 풍경 속으로 / 생각이 깊어지는 그 곳/ 맘껏 취해도 좋아 / 작가처럼, 영화 주인공 처럼/ 선물 같은 축제를 만나다 ~ 마지막으로 인생도 여행도 휴식이 필요해/ 로 마무리 된다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여행 가기전 책을 끝까지 읽을 시간이 부족하다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을 선택 할 수 있는 특권도 주어진다.

각 주제에 맞게 저자는 참고서도 아닌 이책에서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설명을 해준다.

그녀의 생각과 감성을 담아서...

모두다 마음에 들었지만 가장 눈길을 잡은건 '마법같은 풍경속으로' 라는 주제를 가진 4번째 파트였다.

그리스의 산토리니를 너무나 가보고 싶었던 내게 파란노을이라는 부재를 가진 이아마을의 사진은 내가 바로 발을 딛고 그곳에

달콤함 유혹 한 조각은 보는것 만으로도 피로가 달아나는 달달함이 느껴진다.

 

여기를 가 보아라 저기를 가 보아라 이것은 어떻다 하는 여행안내서도 지시서도 단순한 경험담도 아니다

정여울님은 독자들에게 자신의 감성을 담아 유럽이라는 로망의 여행지를 소개해 주고있다 친절하고 자세하게..

 

책을 덮은 후에도 포르투갈의 렐루서점 ,독일의 엘마우성, 이탈리아의 산 카를로 오페라 극장등등을 꼭 가봐야 한다는 생각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는다

나같은 사람은 유럽중에서도 어떤 곳을 방문하면 더 감명을 받을지 더 행복할지 힐링이 될지 나는 책을 통해 찾아가고 있었고 작가는 그런 작은 선물을 책을 통해 주었다. 역사를 알려주며 의미를 알려주며 맞춤 여행을 단순한 권유가 아닌 멋진글로서 표현해주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