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을 공짜로 드립니다! ㅣ 모퉁이책방 (곰곰어린이) 43
페레 코메야스 지음, 테레사 마르티 그림 / 책속물고기 / 2016년 2월
평점 :
[경제, 가족, 행복] 행복의 제일 큰 조건을 ‘돈’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 책은 돈이 행복의 가장 큰 조건이 아니라는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어느 날 복권으로 12억에 당첨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주변 사람들 모두 부러워하고, 돈을 어디에 쓸까 행복한 고민이 시작됩니다. 그러나 단짝 친구 클라라와 새로 산 게임기 때문에 싸우기도 하고, 부모님의 표정은 점점 어두워져 갑니다. 결국, 화목했던 친척 간에 큰 싸움까지 일어나면서, 돈을 없애버리기로 합니다. 과연 그 방법은 무엇일까요?
좌충우돌 가족의 이야기가 재미있습니다. 돈이 아니라면 행복의 제일 큰 조건은 무엇일까요?.
===================================================================
책 속에서) 25쪽-
나는 방으로 도망쳤어요. 부모님은 나에게 눈길도 주지 않았지요. 어쩌면 좋을까요? 이럴 거면 차라리 가난한 게 낫겠어요.
~ 엄마 아빠는 입이 귀에 걸리도록 웃고 있었어요. 나는 속으로 '일이 잘 풀렸군.'하고 좋아했지요.
아빠가 흠흠 헛기침을 하더니 말했어요.
"얘야 드디어 이 돈을 어떻게 할지 결정했단다. 방법을 찾았어! 놀라지 말고 잘 들어."
~ 아빠는 엄마를 한 번 쳐다보고 활짝 웃더니 정말 놀라 까무러칠 이야기를 했어요.
"그건 바로 이 돈을 없애 버리는 거란다. 어때?"
맙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