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10kg 뺄 수 있다
유태우 지음 / 삼성출판사 / 2006년 3월
평점 :
절판


법정스님의 "현대인의 문제는 모자람이 아니라 넘침에 있다"라는 말이 생각나는 책이었습니다.
평소 결혼전 몸무게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은 늘 했지만,

다이어트를 결심한 적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반값이라 덥석 사버린 이 책을 보고 "나를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해볼까 합니다.

우선 오늘 하루는 물만 마시기부터..

지구촌 어디에서는 못먹어 죽어가는데,

또 여기에는 먹은 것을 다시 빼내지 못해 안달입니다.

이런 차에 약을 먹어서 뺀다던가 하는 것은 왠지 양심에 걸리던 차였습니다.

유태우선생님의 다이어트 방식은 무리하지 않게 나를 찾아가는 것 같아 꼭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예전에 아는 분이 반식다이어트로 건강을 되찾았으신 것도 목격한 적도 있구요..

갈길이 머네요. 6개월~

============================================================================

<유태우다이어트 성공 10계명>
1. 6개월 감량 목표를 세운다.
2. 하루 1시간 충분히 휴식한다. 휴식할 때는 신체적 휴식뿐 아니라 두뇌 활동까지도 중지시켜 무념무상, 아무런 생각도 하지 않는다.
3. 저녁 약속을 하지 않는다.
4. 큰 행사나 일주일 이상의 여행은 6개월 뒤로 미룬다. 불가능하다면 차라리 다이어트 계획을 뒤로 미룬다.
5. 6개월 동안 술을 끊는다. 절대 거절할 수 없는 술자리라면 밥도 국도 안주도 안 된다. 오로지 술만 마신다.
6. 회식을 연극이나 영화 관람, 볼링 등 문화 활동으로 대체한다.
7. 운동은 몸이 허락하는 선에서 가볍게만 한다. 30분 정도가 적당하고 평소 많이 걸으려고 애쓸 필요 없다.
8. 상체 근력 운동(팔 굽혀 펴기, 아령 또는 역기 들기, 윗몸 일으키기 등)을 일주일에 2~3회 20~30분 정도 한다.
9. 어떤 운동이든지 새로 배우지는 말며, 쉬는 시간이나 자는 시간을 쪼개서 운동하지 않는다.
10. 일단 시작하면 끝장을 본다. 부득이 중간에 쉬었다면 멈춘 자리에서 다시 시작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