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이 뭐야? 타이포그라피가 뭐야?
로빈 윌리엄스 지음 / 미진사 / 2000년 5월
평점 :
절판


업무상 가끔 홍보자료를 만들고 문서를 만들때 마다 왠지 마음에 차지 않았던 이유를 알게 해준 고마운 책입니다.

1. 근접의 원리: 서로 관련이 있는 항목들은 가깝게 무리 지어져야 한다. 여러 개의 항목들이 서로 근접해 있을때는 시각적으로 하나의 항목으로 보인다. 이것은 정보를 체계화 하고 혼란을 제거해준다.

2. 정렬의 원리: 모든 요소들은 페이지 상의 다른 요소들과 시각적인 연관성을 가져야 한다. 이는 디자인을 세련되고 신선해 보이도록 만들어준다.

3. 반복의 원리: 시각적인 요소들을 반복하자. 색, 형태, 질감, 공간의 관계, 선의 굵기, 크기 등을 반복할 수 있다. 이는 디자인을 더욱 체계적으로 만들고 일관성을 강화한다.

4. 대비의 원리: 각 요소들이 비슷해지는 것을 피할 수 있게 해준다. 활자체, 색깔, 크기, 선의 굵기, 모양, 여백 같은 요소들이 똑같지 않다면 차라리 그것들을 아주 다르게 만들라. 대비는 디자인에 있어 시각적으로 가장 매력적인 요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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