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을 대로 하라 : 단 하나의 일의 원칙 1 단 하나의 일의 원칙 1
구스노키 켄 지음, 노경아 옮김 / 미래지향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을대로 하라는 책은 많지만 좋을대로 해야만 하는 이유를

설득력있게 설명하는 책을 본적은 드물다.


너무 마음가는대로 하다보면 나이가 들어서 후회하지 않을까,

가보지 않은 길에 대한 후회는 하면서 실패하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에

어떤 결정을 내리기 주저하게 되는 것이 현실이다.

항상 가성비를 따지면서 사는 세상이다보니

내가 잃을 것에대한 고민을 많이 하게 된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왜 내가 좋을대로해야하는지를

아주 잘 설득당하는 기분이 들었다. .

저자는 사실 마음대로 하라고 말하지 않았다.

말은 좋을대로 하라지만 읽다보니 그런 말은 아닌 것 같다.

내가 좋아하는 일이 있다면 그 이유를 분명히 생각해보고 

그래도 좋다면 너무 재지 말라는 이야기이다.

남들의 이목, 안정적인 일자리, 또는 그냥 멋있어보여서 등

내가 좋다고 생각하는 것이 진짜 내가 원하는 것인지를 생각해보고

그럼에도 불구하도 내가 원한다면 그방향으로 가야지만 내가 성공할 수 있다고 한다.

인생을 먼저 살아본 사람이 할 수 있는 조언 같기도 하다.

그러다 실패할 수도 있겠지만 실패하고 다시 시작해도 늦지 않다.

한번 해보았기때문에 다음 스텝에서 성공할 수 있을테고

그것도 아니면 적어도 후회는 하지 않을테다.

인생은 플러스 마이너스 제로다.


주변에 많은 젊은 사람들이 고민하는 주제들에 대한 답변을 듣다보면

내가 고민하는 문제들도 무언가 실마리를 찾는 느낌이랄까...

이 책을 통해 고민의 무게가 조금은 가벼워 졌다.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