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 단축 토익 PART 7 실전문제집 - PART 7 10분 단축 스킬로 고득점 완성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가장 최근에 TOEIC 시험을 본 게 코로나 유행 전이었으니깐 적어도 5년은 넘은 것 같다. 영어 능력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해서 급히 시험을 봤는데 그나마 학창 시절 여러 번 시험을 본 적이 있는 토익이 나름 제일 만만했던 것 같다.

 

시험장에 입실했을 때 보니 내가 가장 나이가 많은 사람이었더라. 제한된 시간 내에 문제 풀이를 마쳐야 하는데 순발력과 집중력이 떨어지다 보니 읽기 지문을 3개나 놓치고 말았다. 어쩔 수 없이 기둥 세워 찍기, 하나의 답안으로 줄을 세우며 마킹을 마칠 즈음에 감독관이 시험지를 거두어 가고 말았다. 중간 자리에 앉아서 시험을 봤는데 내 답안지를 먼저 거둬 가는 것에 순간 너무 치욕스러웠다. 부정행위를 하다 들킨 사람이 되었으니 몹시 기분도 언짢고 민망하고 그렇게 마지막 토익 시험을 치루고 말았다.

 

토익 읽기는 크게 PART 5, 6, 7로 나눠진다. 읽기 100문항 중 PART 752~54문항을 차지한다. 75분 동안 시험이 진행되기 때문에 한 문항 당 1분도 안 되는 시간 내에 문제 풀이가 끝나야 하는 시간과의 싸움인 시험이다.

 

오늘 소개할 10분 단축 토익 PART 7 실전문제집은 순발력이 부족한 수험생들에게 신속 정확하게 답을 찾아낼 수 있는 스킬을 알려 주는 비법서이다. 시험에서 제시한 텍스트 지문 모두를 꼼꼼하게 읽으려 들면 시간이 부족한 것은 너무나 당연한 지사. 이 책은 질문에 맞는 정답을 솎아 내는 훈련에 최적화된 교재이다.

 

우선 TOEIC 읽기 텍스트의 문제 유형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에서는 첫째, 글의 목적/이유 찾기, 둘째, 세부사항(5W1H) 찾기, 셋째, 의도파악/문장삽입/동의어/추론, 넷째, 사실 확인, 마지막으로 다중지문이 제시되었을 때 정답을 속전속결로 찾아낼 수 있는 스킬을 알려 준다. 문항에서 제시된 문장(선택문)은 텍스트의 문장과 바꿔쓰기(paraphrasing)가 되어 있으므로 자주 출제되는 패러프레이징 패턴을 알려 준다.

 

(라떼)나 때는 없었던 다중 지문이 나와서 뜨끔, 부족했던 시간이 더없이 부족했던 웃슬픈(?) 경험을 했는데, 다중지문 제시는 다른 외국어 읽기 시험에서도 도입할 만한 좋은 읽기 시험 유형이라고 생각한다.

 

책 속의 책으로 제공된 실전모의고사 5세트로 실전 감감을 키워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