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탄탄하게 시작하는 진짜 경매 공부 - 기초부터 실전까지 아낌없이 공개한 진짜 경매
서승관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5년 11월
평점 :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부동산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한 지는 사실 얼마 되지 않았다. 그동안은 비록 낡고 좁더라도 먹고 자고 쉴 만한 나만의 공간이 있었기에 그곳에서 평생 행복하게 지낼 수 있을 것만 같았다.
오래 전 학부와 대학원에서 부동산 관련 전공이 하나둘 생길 때도 이러한 실무 중심의 학문이 대학이라는 상아탑에서 과연 전공할 가치가 있는가 서생 같은 생각만 했더랬다.
러-우 전쟁으로 인한 원자재 상승 및 인플레이션으로 금리가 상승하면서 신축 아파트 분양의 염원은 아주 저편으로 날아가버렸고, 부동산 억제책을 정부가 연신 펴고 있는 듯하지만 옥죄는 정책만으로 서울의 부동산 가격을 잡기는 불가능해 보인다.
부동산 매매가가 천정부지로 오를수록 경매에 대해 공부해 보고자 하는 마음이 커졌다. 부동산 투자는 타이밍 게임이다. 부동산 경기와는 별개로 부자들이 부동산 시장에 뛰어드는 시점을 우선 놓치지 말아야겠다 생각되지만 투자 자금이 부족하면 이마저도 실행할 수 없으니 시세보다 저렴하게 낙찰받을 수 있는 경매에 더욱 관심이 생긴다.
탄탄한 실전 지식 없이 섣불리 뛰어 들었다가는 낭패를 당할 게 분명하므로 부동산경매를 시작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사항들을 이 책에서 학습하고자 한다.
『탄탄하게 시작하는 진짜 경매공부』의 저자 서승관 현 경매학원 원장으로 2006년부터 풍부한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어려운 경매를 쉽고 재미있게 가르치고 있다고 한다. 시중에 경매 관련 도서들이 무수히 많이 나와 있지만 옳지 않은 지식들로 기술된 책들이 난무하다고 지은이는 말한다. 따라서 조금이나마 경매를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을 만들고 싶어 이 책을 출판하였다고 한다. 이 책은 부동산 경매의 입문서 역할을 할 텐데 이론 심화 강좌와 실무 관련 지식은 학원 수강을 추천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