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섬 여행 가이드 - 미지의 청정 여행지로 떠나는 생애 가장 건강한 휴가, 최신개정판 대한민국 가이드 시리즈 1
이준휘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이라고 하면 하와이, 발리, 제주도와 같은 리조트 시설이 잘 되어 있는 유명한 휴양지가 제일 먼저 떠오른다. 반면에 미지의 섬, 인적이 드문 보물섬과 같은 날 것 그대로의 자연에서 생존해야 하는 곳이 또 다른 의 일면이기도 하다.

 

문명의 이기를 누리면서 즐기느냐 불편함을 감내하면서 자연을 대면하고 싶으냐 섬 여행의 시작은 동전의 양면과 같은 선택의 기로이다. 목적지를 우선 정했다면 날씨와 선박 운항 정보는 출발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것으로 계획한 여정대로 섬에 들어가고 나올 수 있다면야 이보다 더 좋을 수 있겠는가. 섬의 날씨는 변화무쌍하기에 풍향, 풍속, 파고 등 기상예보를 면밀하게 수시로 검색해 봐야 한다.

 

중앙북스의 대한민국 섬 여행 가이드에서는 400개가 넘는 유인도 중에서 여행하기 좋은 우리나라 섬 53 곳을 소개하고 있다




육지와 단절된 섬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은 극히 제한적일 것 같지만 이미 100여 곳의 섬을 다녀온 저자의 말에 의하면 예상외로 무궁무진하다고 한다캠핑하기 좋은 섬,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섬, 한나절 가볍게 걷기 좋은 섬, 등산하기 좋은 섬, 자전거 타기 좋은 섬, 그밖에 낚시하거나 해루질하기, 해수욕하기 좋은 섬 등의 정보가 이 책에 차고 넘친다.



 

2020년 초판이 나온 이후 현재 개정2판이 출간될 만큼 섬 여행에 관심 있는 독자들에게 사랑을 받는 책일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정보가 상당히 알차다는 것. 개별 섬마다 항로, 운항 선박, 섬의 지리 정보, 섬과 관련된 이야기 등이 자세히 수록되어 있다.



20여 년 전에 실미도와 무의도를 다녀올 때만 해도 인천에서 배를 타고 입도했었는데 어느새 다리가 이어져 대중교통으로 쉽게 오고 갈 수 있게 되었다. 한여름 풀등에서 낭만을 누리고자 대이작도를 향했으나 잘못 내린 곳이 자월도라는 웃픈 추억도 이 책을 보며 떠올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