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도쿄 맛집 - 요즘 뜨는 핫플부터 오래된 노포까지 나만 알고 싶은 도쿄 찐 맛집 프렌즈 테마여행 2
마이구루루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일명 노란책으로 유명한 프렌즈 〇〇〇여행 가이드북을 출판한 중앙북스에서 테마로 즐기는 여행 시리즈를 기획했다. ‘유럽 축구 여행에 이어 두 번째 주제는 가장 가까운 이웃 나라, 일본 도쿄의 맛집을 탐방할 수 있는 맛 기행이다.

 

저자는 마이구루루로 소개되어 있는데 도쿄에서 최소 5, 길게는 10년 이상 생활한 적 있는 한국인들이 만든 로컬 맛집 큐레이션 프로젝트명이라고 한다.

 

이 책에 소개된 60여 개의 도쿄 로컬 맛집은 일본 최대 맛집 예약 플랫폼인 구루나비와의 협업을 통해 엄선되었거나 도쿄 현지에서 입소문이 난 곳이다. 요즘 뜨는 명소, 핫플(hot place)부터 오랫동안 사랑 받고 있는 노포는 물론이거니와 저자들이 혼자서만 알고 싶은 도쿄 지역 찐 맛집까지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

 


요즘 도쿄의 인기 맛집은 예약 없이 찾아가면 입장이 불가하거나 오래 시간 줄을 서야 하는 곳이 많다고 한다. 맛집은 구글맵으로 예약하면 좋은데 예약하기를 누르면 해당 맛집과 제휴한 예약한 플랫폼으로 연동이 된다.

 


이 책의 맛집은 크게 3(도쿄 서부, 도쿄 동부, 도쿄 도심) 지역으로 나눠 소개하고 있다.

 



QR코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으면 맛집의 구글맵 정보(위치, 리뷰, 메뉴, 사진 등)를 알 수 있지만 소개된 맛집들의 동선을 한 붓으로 잇기 위해서 한 번에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지도하나쯤은 각 지역별로 첨부되었으면 더욱 좋았을 텐데 편집이 조금 아쉽다.



 

구루나비와 같은 외식 예약 플랫폼을 준비 중인 마이구루루의 공식 홈페이지를 살펴보려면

http://mygrr.com/ko

instagram@mygrr_official 을 참고하셔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