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티브의 눈으로 다시 배우는 티처조의 영어식 사고 수업 - 생각이 영어가 되는 2단계 사고 학습법
조찬웅(티처조).Coleen Dwyer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학창 시절 단어장 숙제를 떠올리면 지금도 끔찍한 기분이 듭니다. 영단어를 한국어와 1:1로 대응해서 무작정 기입하고 깜지를 써 가는 숙제였거든요. 언어마다 단어의 용도가 다를지언데 단어의 제한된 의미(한국어 표현 하나)만 암기하는 방법을 따르다 보니 번역의 틀에 갇혀 버려 말하기뿐만 아니라 듣기, 읽기, 쓰기에서도 속도가 붙지 않았습니다.

 

먼저 한국어를 떠올린 후 해당하는 영어 단어를 찾다 보면 발화가 느려지고 더군다나 원어민이 쓰지 않는 어색한 표현으로 말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단어와 표현을 무턱대고 한국어 뜻으로만 번역하는 한국어 중심의 사고에서 벗어날 필요가 있는데 티처조(조찬웅 선생님)가 제안하는 영어식 사고 훈련은 맥락에 따라 영어 안에서 의미를 이해하는 방식입니다.

 


영어식 사고를 효과적으로 기르기 위해 책은 머릿속 언어 바꾸기입까지 연결하기’ 2단계로 구성되어 있는데

 


머릿속 언어 바꾸기에서는 Teacher Joe’s Tip과 원어민이 실제로 느끼는 영어식 사고(Think in English)를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work’는 일(하다)라는 의미가 머릿속에서 제일 먼저 떠오르지만, 원어민 화자들은 일정을 정할 때 자주 쓰는 단어입니다. worksuitable과 가깝게 이해하면 좋은데 Teacher Joe’s Tip에서 이러한 영어만의 고유한 뉘앙스를 알려 줍니다.

 

I’m busy today. Does tomorrow work?

Anytime after lunch works for me.

 

오늘 소개해 드릴 책, 네이티브의 눈으로 다시 배우는 티처조의 영어식 사고 수업의 내용은 유튜브 저자 직강으로도 바로 들을 수 있어 좋습니다. 게다가 원어민 화자가 읽어 주는 예문 mp3가 제공되기 때문에 강의를 듣고 난 후 문장 연습을 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좀 더 체계적인 훈련이 필요한 분들은 영어식 사고 200 부트캠프를 신청하면 <영어식 사고를 기르는 3단계> 무료 전자책과 매주 꿀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