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데니쌤의 영어 말하기 치트키 1730 - 입이 먼저 반응하는 데니쌤만의 <17가지 필수 문법>과 <30가지 필수 패턴>
데니(성동일)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8월
평점 :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데니쌤의 영어 말하기 치트키 1730’은 오랜 시간 학교에서 영어를 배웠지만 정작 영어로 말하기 어려워하는 성인 영어학습자들을 위해 집필된 초급 책입니다.
어려운 문법을 많이 알지 못하더라도 이 책에서 다루는 스피킹에 꼭 필요한 17개의 필수 문법과 30개의 필수 패턴을 장착한다면 듣기와 말하기 능력이 한 단계 향상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치트키(cheat key)’란 컴퓨터 게임에서 제작자(programmer)만이 알고 있는 일종의 속임수와 같은 비밀키를 의미하는데 데니 쌤이 알려주는 핵심 문법과 패턴만 연습한다면 영어 말하기가 가능할까요? 책 제목이 기가 막히는데 일단 도전해 봐요.
잘 말한다는 것은 상대방이 알아들을 수 있게 말하는 것인데요.
이 책의 도입에는 원어민의 발음, 억양, 리듬, 강세를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도록 말하기 요령 10가지를 알려 줍니다.

영어 문장에서 의미를 담고 있는 내용어(content word)어는 힘을 줘서 말하고 관사나 전치사와 같은 기능어(fuction word)는 앞이나 뒤 단어에 연결(연음)해서 발음해야 하는 팁을 제공하는데 따라 읽다 보면 원어민의 리듬감을 흉내낼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 가장 눈에 띄는 콘텐츠는 ‘영어 발음 튜닝하기’입니다. 원어민이 문장을 어떻게 발음하는지 한글로 표기를 해 뒀는데 꽤 실용적인 것 같습니다.

데니쌤의 강의는 시원스쿨 홈페이지에서 유료로 제공되지만 영어 문법 치트키 17에 있는 QR코드 사진을 찍으면 데니 쌤의 동영상강의(3~4분)가 일부 맛보기로 제공됩니다.

실전 대화와 쉐도잉 연습을 할 수 있는 별책 부록이 책에 포함되어 있는데 저는 이 책으로 연습을 더 많이 하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