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갓성비 맛보장 전자레인지 요리 97
배추도사맘(김자희) 지음 / 책밥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물가는 계속 오르고 식당 밥도 지겨울 때쯤 간단하게 끼니를 때울 수 있는 먹거리를 찾게 되지만 바쁜 일상에 치이다 보면 집에서 밥 한 끼 챙겨 먹는 것도 고된 일이 되어버립니다.

 

모처럼 주말에 큰 마음 먹고 집밥을 해 먹자니 외식비 못지 않은 비용이 들고 괜히 일만 벌이는 것 같고요. 부모님께서 보내 주신 밑반찬도 처음에만 맛나게 먹다 냉장고 한 칸 깊숙이 밀려 나게 되어 결국에는 버리기 일쑤인데 뭔 요리를 한다고요?

 

20258월 책밥에서 출간한 전자레인지 요리 971인 가구의 여유 없는 요알못(요리를 알지 못하는) 직장인에게 딱 맞는 요리 레시피를 선사합니다. 요리 시간이 길어야 10분밖에 걸리지 않고 설거짓거리도 용기 하나다 보니 만들어 먹고 후다닥 치울 수 있어 시간을 초절약할 수 있습니다.


 

요리는 전자레인지에 맡기세요.

 

, 전자레인지 음식은 건강에 해롭다, 플라스틱 용기에서 나오는 환경 호르몬과 전자파를 염려하시는 분들에게는 권하기 힘든 책입니다만 냉장고 속 남은 음식으로 초간단하게 요리를 즐기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이 책이 요긴합니다.

 

책의 시작에는 전자레인지 사용에 적합한 용기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사용할 때 주의할 점도 세심하게 알려 줍니다.

 

그리고 전자레인지 요리를 할 때 주의가 필요한 재료(달걀, 스팸, 참치, 면류, 두부류, 육고기)와 관련해서도 좋은 팁을 제공합니다.

 

매일 비슷한 음식으로 끼니를 때우려면 지루한 식단이 되기 십상인데 이 책에는 식비도 절약하고 영양도 고려할 수 있는 한 달 전자레인지 요리 식단표와 장보기 목록이 있기에 가성비와 실용성을 모두 잡을 수 있는 레시피를 득템하시게 됩니다.

 

든든한 덮밥부터 달콤한 디저트까지 오늘은 무엇을 해 먹어야 할까 심히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3만 원으로 쉽게 만드는 일주일 아침

4만 원으로 쉽게 만드는 일주일 점심

5만 원으로 쉽게 만드는 일주일 저녁

 

레시피가 즐비하니깐요. 식은 밥과 냉장고에 남아 있는 재료로 손쉽게 장금이가 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